방탄소년단 슈가 "첫 솔로 투어, 그 어느 때보다 마음 편한 콘서트"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가 첫 솔로 콘서트 개최 소회를 밝혔다.
24일 슈가는 소속사 빅히트 뮤직을 통해 활동명 어거스트 디(Agust D)로 발표한 솔로 앨범 '디데이(D-DAY)'에 관한 이야기를 전했다.
슈가는 '디데이'로 2016년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Agust D)', 2020년 믹스테이프 'D-2'에 이어 어거스트 디 트릴로지(3부작 시리즈)를 완성했다. 이에 대해 그는 "하고자 했던 메시지의 3부작이다. 그동안 만들어 온 모든 음악들이 항상 솔직했던 것처럼 이번에도 꾸밈없이 이야기를 담았다. 지금, 현재 이 순간 전하고 싶은 이야기들로 채웠으니 많은 분들이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특히 슈가는 첫 솔로 콘서트도 앞두고 있다. 오는 4월 26~27일 벨몬트 파크를 시작으로 뉴어크, 로즈몬트,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등 미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태국, 싱가포르, 서울, 일본에서 공연을 펼친다.
슈가는 "그 어느 때 콘서트보다 마음이 편하다"라며 "가수는 노래하는 사람이지만 그 이전에 공연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저는 공연에 가수 가치관을 많이 투영하는 편이다. 원래 콘서트는 촉박하고 빠듯하게 가야 하지만 이번 투어는 한 달 전부터 스케줄을 많이 비워 연습을 꾸준히 하고 있다. 아미(팬덤명)를 만날 생각에 굉장히 두근두근할 뿐 긴장이 되진 않는다"라고 기대를 내비쳤다.
슈가 솔로 앨범 'D-DAY'는 지난 21일 공개됐으며, 타이틀곡 '해금'과 '사람 Pt.2 (feat. 아이유)', '디데이', '허?!(HUH?!) (feat. j-hope)', '아미그달라(AMYGDALA)', 'SDL', '극야', '인터루드 : 다운(Interlude : Dawn)', '스누즈(Snooze) (feat. Ryuichi Sakamoto, 김우성 of The Rose)',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등 10곡이 수록됐다.
[첫 솔로 투어를 앞둔 방탄소년단 슈가.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