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하나 맘케어 센터’ 1호점 오픈…“저출산 위기 극복 힘쓸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저출산·고령화 위기 극복과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하나은행 야탑역금융센터에 제1호 '하나 맘케어 센터'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저출산은 금융이 함께 고민하고, 주도적으로 나서야 하는 주요 사회적 아젠다로서 보다 적극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다자녀 상생금융 지원에 이어 하나 맘케어 센터를 마련했다"며 "사회와 능동적으로 소통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저출산·고령화 위기 극복과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하나은행 야탑역금융센터에 제1호 ‘하나 맘케어 센터’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나 맘케어 센터’는 지난 4월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다자녀 우대금융상품 출시에 이은 ‘2023 HANA 인생여정(人生旅程) 지원’의 두 번째 프로젝트다. 하나금융은 하나은행, 하나증권 등 그룹 내 관계사의 공간을 활용해 영유아 전용 수유실 및 임산부 휴게실을 조성하고, 고객을 포함한 여성 모두에 개방할 예정이다.
특히 1호 ‘하나 맘케어 센터’는 주거, 상업복합지구 및 분당선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다. 또한 하나은행 야탑역금융센터는 여성 내점 고객 수가 많은 지점 중 하나다. 하나금융은 1호점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이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내부는 ▷유모차보관소 ▷임산부 휴식 및 영유아 수유실 2개실 ▷이유식존 ▷기저귀갈이존 ▷오픈주방 등으로 조성된다.
영유아 수유실은 영유아와 임산부의 편안한 휴식을 위한 소파와 탁자, 아기침대, 전동유축기 등을 갖췄다. 이유식존에는 아기 이유식 의자를 구비했다. 기저귀갈이존에는 기저귀시트지, 베이비워시, 로션, 물티슈 등을 비치했다.
오픈주방에서는 영유아 부모를 위한 ▷세면대 ▷젖병세정제·젖병솔·젖병소독기 ▷아기 이유식 해동을 위한 전자레인지 ▷온수 사용이 가능한 정수기 ▷커피포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저출산은 금융이 함께 고민하고, 주도적으로 나서야 하는 주요 사회적 아젠다로서 보다 적극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다자녀 상생금융 지원에 이어 하나 맘케어 센터를 마련했다”며 “사회와 능동적으로 소통하고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컵라면, 전자레인지 돌렸다가 뒤집혔다” 왜 이런 일이? [식탐]
- “10만원만 올려 받을게요” 모습 드러낸 삼성 역대급 ‘접는폰’…이 가격 어때?
- "살 안 찌는 빵, 진짜?"…빵에서 '이것' 뺐더니 120억 매출 대박[채상우의 미담:味談]
- “200만원에 이걸 누가 사?” 조롱에도 순식간 완판, 삼성도 놀랐다
- '학폭 피해' 표예림, 극단적 선택 시도…"2차 가해에 정신적 고통"
- "건물주는 땅 파서 장사하니"…얄미운 이 말, '이런 뜻'이었어?[김성훈의 디토비토]
- “파격 할인이라더니” 야놀자, 네고왕 출연 통큰 ‘혜택’ 싼 것 맞아?
- ‘마약 가방’ 찾으러 경찰서 온 ‘간 큰’ 60대…고맙다며 음료수까지 들고왔다
- 승객 탄 버스, 경적 울리자 ‘칼치기’ 한 벤츠…“보복운전 아닌가요?” [여車저車]
- “쇼핑천국 홍콩”은 옛말…루이뷔통, 中 본토에 더 집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