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윤 살인 어디까지? 이지아 동생 권현빈 사망 (판도라)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shinye@mk.co.kr) 2023. 4. 24. 09: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판도라 : 조작된 낙원’. 사진ㅣtvN
‘판도라 : 조작된 낙원’ 이지아가 악랄한 이상윤에 의해 동생 권현빈을 잃고 오열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판도라 : 조작된 낙원’(크리에이터 김순옥, 연출 최영훈, 극본 현지민) 14회는 권력을 움켜쥔 표재현(이상윤 분)이 눈엣가시처럼 여겼던 홍태라(이지아 분)의 동생 차필승(권현빈 분)을 가둔 비밀연구소를 폭파하는 충격적인 전개가 펼쳐졌다.

고해수(장희진 분)는 표재현에게 복수하려다가 홍태라를 다치게 한 후 진짜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깨달았다. 홍태라의 행복을 바라며 기억을 못하더라도 더 이상 힘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 표재현을 무너뜨리기 위해 기억을 잃은 척 했던 홍태라는 진실을 알렸다. 서로를 위하는 두 사람의 애틋한 우정은 뭉클했다.

홍태라, 고해수, 장도진(박기웅 분), 장교진(홍우진 분)은 모든 걸 바로잡기 위해 힘을 모았다. 가진 걸 잃을까봐 두려워 진실을 말하지 못했던 장도진은 장교진에게 사과했다. 표재현에게 조종 당하고 있었던 양세진(고윤빈 분)은 7년 전 표재현, 장도진, 구성찬(봉태규 분)이 장교진 몰래 인체실험을 하다가 위험에 빠뜨린 ‘박수정’이었다. 이를 알게 된 구성찬의 비열한 협박에 표재현은 장관 자리를 약속했다. 우정 변치 말자는 구성찬의 섬뜩한 웃음은 분노를 유발했다. 모든 걸 기억해낸 양세진은 표재현의 만행을 폭로하려고 했지만 비밀연구소로 끌려가고 말았다.

홍태라는 표재현이 불법 인체실험을 자행하는 비밀연구소의 추악한 실체를 알아냈다. 하지만 표재현이 한발 빨랐다. 그는 구성찬에게 비밀연구소를 폭파하라고 시켰다. 표재현을 추적하던 장교진을 비롯해 납치된 차필승과 양세진이 갇혀 있는 비밀연구소는 화마에 휩싸였다. 홍태라는 사랑하는 동생 차필승과 무고한 사람들이 희생되는 처참한 비극에 절규했다.

표재현은 잔혹한 악행을 숨긴 채 권력의 꼭대기에 올랐다. 분노의 눈물을 흘리는 홍태라와 잔인한 축포에 환호하는 표재현의 대비되는 표정은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표재현이 주입한 칩 부작용 탓에 고통스러워하는 홍태라가 표재현을 파멸시킬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장도진은 아버지 장금모(안내상 분)가 고해수의 아버지 고태선(차광수 분)을 죽인 배후로 죗값을 받도록 검찰 조사에 협조했다. 위기에 빠진 장금모는 표재현을 협박했지만, 홍태라가 킬러 오영이었다는 음성파일은 이미 표재현의 손에 있었다. 장금모는 긴급 체포된 후에도 죄를 묻는 고해수를 위협했다. “아버지라고 불러드리는 것도 오늘까지입니다. 전 이제 유가족 편에 서서 끝까지 아버지 죄를 밝혀낼 겁니다”라고 고해수를 지키는 장도진의 단호한 결단은 뭉클함을 안겼다.

홍태라는 너무 늦어서 미안하다며 고해수에게 진실을 밝히라고 용기를 불어넣었다. 앵커로서 꼭 전해야 할 뉴스가 있어 이를 악물고 버텼던 고해수는 드디어 마이크를 들었다. 고해수는 “전 오늘의 뉴스를 마지막으로 앵커직을 내려놓고 피해자 유가족으로 돌아가 사건의 진상이 밝혀지는 걸 지켜보려고 합니다. 이번 일이 진실을 원하시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이 되었길 바라며 15년 동안 미제 사건이었던 고태선 전 대통령 저격사건의 배후 검거 현장에서 YBC 뉴스 고해수였습니다”라고 눈물의 마지막 뉴스를 전했다.

장도진은 장금모의 모든 죄를 인정하고 금조 부회장 자리에서 내려왔다. 또한 해치에서 진행된 모든 연구가 조작됐고 침팬지 레드 죽음에 표재현이 개입된 걸 밝히려는 순간 역공을 당했다. 표재현과 금조를 집어삼키려는 민영휘(견미리 분)가 결탁하면서 금조 공금 횡령 및 배임 혐의로 붙잡힌 것. 두 사람은 장금모의 페이퍼컴퍼니를 장도진 명의로 조작했다. 표재현의 해치 주식 신탁 관리도 민영휘였다. 분노한 장교진은 앞으로 금조를 무너뜨리는데 인생을 걸겠다고 어머니를 버리겠다며 돌아섰다. 하지만 민영휘는 홍태라의 약점으로 장교진을 협박하며 긴장감을 높였다.

tvN 토일드라마 ‘판도라 : 조작된 낙원’ 15회는 오는 29일 토요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된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