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지원 민간임대 오피스텔 ‘씨드큐브 창동’, 24일 청약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도봉구 창동 일대에 들어서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씨드큐브 창동'이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청약신청을 받는다.
씨드큐브 창동 오피스텔 임대 관계자는 "청약 신청 시작 이전부터 본 단지에 관심이 있는 주택 수요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입지 여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신축 임에도 주변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급해 경쟁력을 갖췄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도봉구 창동 일대에 들어서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씨드큐브 창동’이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청약신청을 받는다.
씨드큐브 창동 오피스텔은 2023년 8월 입주 예정으로, 지난 21일 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청약 일정을 시작했다. 당첨자 발표는 5월 2일이며, 서류 제출 기간은 5월 3일부터 19일까지다. 계약일은 5월 22일부터다.
씨드큐브 창동 오피스텔은 지상 7~49층, 총 792호실로 구성됐다. 792호실 중 특별공급은 200호실, 일반 공급은 592호실이다. 일반공급 자격요건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의 무주택자 또는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라면 청약신청이 가능하고 청년 특별공급은 나이제한(만 19~39세 이하), 미혼, 소득(월 평균 소득 전년도 도시근로자 120% 이하), 지역(서울특별시 및 의정부시 거주자) 요건이 추가된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인 씨드큐브 창동은, 최대 10년간 임대 거주가 가능하다. 거주 기간 동안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 최대 상승률이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거주 기간 동안 타 아파트 등 청약 신청 또한 가능하다.
단지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까지 F&B, 병원,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 세탁소, 피트니스, 헬스&뷰티 스토어 등 상가가 입점 예정이며, 지상 6층과 북한산, 도봉산 조망이 가능한 최상층 49층에는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됐다.
오피스텔 인근에 지하철 1·4호선 창동역, 4·7호선 노원역이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서울 도심 업무지역(중구·종로구)까지 약 35분 이내 이동이 가능하며, 추후 GTX-C(예정), KTX(예정) 등으로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씨드큐브 창동 오피스텔 임대 관계자는 “청약 신청 시작 이전부터 본 단지에 관심이 있는 주택 수요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입지 여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신축 임에도 주변 시세보다 낮은 가격으로 공급해 경쟁력을 갖췄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위 시작되면 주목받는 주식…한 달 만에 400억 '껑충'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 소주에 '소금' 넣었더니…출시 5개월 만에 벌어진 일
- 차값은 비싸도 전기차 사는 게 이득…"최대 1300만원"
- "싸구려 도시락 인증샷 기이해" 日극우인사 韓관광객 저격
- "드디어" 21억 넘던 게 지금은…조용하던 '전통 부촌' 들썩
- "학폭 피해자 표예림씨, 극단적 선택 시도…응급실서 치료"
- 피자 먹고 셀카 찍고…인스타에 등장한 '비너스'의 정체
- "이젠 안 해요" 스칼릿 조핸슨, 마블 히어로 탈퇴 선언
- '구준엽♥' 서희원, 강원래 첫 전시에 축하 메시지 "우정만세!"
- 버스 뒷바퀴에 머리 넣는 男에 '화들짝'…이상한 행동,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