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망디, 美 국제고관절협회서 '아이 고관절 성장 돕는 아기띠' 인증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아용품 브랜드 디망디가 미국 국제고관절협회(IHDI)에서 '아이의 건강한 고관절 성장을 돕는 아기띠' 공식 인증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공식인증을 취득한 국제고관절협회 IHDI(The International Hip Dysplasia Institute)는 아기의 고관절 발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육아용품의 안전설계 기준을 정하는 기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유아용품 브랜드 디망디가 미국 국제고관절협회(IHDI)에서 '아이의 건강한 고관절 성장을 돕는 아기띠' 공식 인증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공식인증을 취득한 국제고관절협회 IHDI(The International Hip Dysplasia Institute)는 아기의 고관절 발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육아용품의 안전설계 기준을 정하는 기관이다. 아기띠, 힙시트 등 아기의 고관절 발달을 돕는 제품에 대해 공식 인증하고 있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운영하는 서울창업센터 동작 지원기업인 디망디는 하루가 다르게 자라는 아기의 체형에 맞춰 미세하게 엉덩이 시트를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적용된 '일리아기띠'(illi baby carrier)'를 개발했다.
업체는 고관절 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아이를 안아줄 때 엉덩이보다 무릎의 위치가 높게 위치한 M자형 자세로 안아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 하고, 이 자세는 아이의 체중이 엉덩이와 허벅지에 골고루 분산되어 고관절 탈구를 예방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고려해 디망디는 아기 체형에 맞춰 엉덩이 시트를 조절하는 기능을 적용하여 올바른 M자형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고 이는 아이의 고관절 변형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린넨과 같이 가볍고 유연한 소재를 적용함으로써 아이의 몸에 맞춰 편안한 C자형 척추를 유지함과 동시에 여름에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디망디 관계자는 "이번 고관절협회 인증 외에 아기띠 특허 등록, 2023 서울어워드 선정 등 기능과 디자인에 대해 인정받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대만, 호주, 홍콩 등 본격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시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jd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