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출구 없는 매력(SUGA: Road to D-DAY)
방탄소년단 슈가의 출구 없는 매력이 공개됐다.
디즈니+ ‘SUGA: Road to D-DAY’가 하이라이트 영상과 ‘대취타’ 라이브 클립을 공개했다.
‘SUGA: Road to D-DAY’ 는 세계를 빛낸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슈가의 새 앨범 작업기이자, 전 세계 여러 도시의 아티스트들과 교류하며 지금 현재 음악을 통해 새롭게 하고픈 이야기를 찾아가는 슈가의 여정을 그린 로드무비다.
이번에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은 “불안함을 표출했던 [Agust D],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D-2]에 이어, 이 모든 걸 아우르는 메시지를 [D-DAY]에 담고 싶었다”라는 슈가의 목소리와 함께 새 앨범의 제작 과정이 펼쳐진다. [D-DAY] 앨범의 수록곡들을 BGM으로 슈가가 직접 해당 곡들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수록곡 ‘AMYGDALA’는 안 좋은 기억을 저장하는 편도체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곡으로, 이전에 공개된 ‘대취타’ 뮤직비디오 속 눈의 상처를 함께 언급해 호기심을 높인다. 또 다른 수록곡 ‘SDL’이라는 곡에서는 추억을 바라보는 슈가의 생각과 감정이 고스란히 녹아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해금’과 함께 “불확실한 미래와 고칠 수 없는 과거가 아닌 현재에 집중을 하는 이야기들”이라는 이번 앨범의 메시지를 소개하는 슈가의 이야기는 많은 팬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뿐만 아니라 여행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발견하고, 새로운 여정 속에서 느끼고 경험한 것들에 자신만의 색채를 더해 음악 작업을 하는 슈가의 모습이 자세하게 공개돼 깊은 인상을 남긴다.
함께 공개된 라이브 클립은 지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의 타이틀곡 ‘대취타’가 담겨 있어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대취타’는 임금이 행차할 때 연주된 한국 전통 군악 ‘대취타’를 샘플링해서 만든 곡으로 트랩 비트와 태평소, 꽹과리 등 전통 악기 소리가 어우러지는 곡이다. 슈가는 동양적인 분위기의 세트장에서 특유의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파워 있는 랩핑 실력을 발휘해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흑백 영상으로 연출된 이번 라이브 클립은 ‘대취타’만의 이색적인 분위기를 돋보이게 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한편 ‘SUGA: Road to D-DAY’는 디즈니+와 위버스(Weverse)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도곤 온라인기자 kim201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