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걸그룹 대세? 보이그룹 경쟁 불붙는다 "신인 쏟아져"[초점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신인 보이그룹 경쟁이 치열하다.
상반기부터 대형 기획사부터 오디션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곳에서 신인 보이그룹이 데뷔 계획을 밝혔다.
먼저 가요계 등장할 팀은 걸그룹 케플러를 탄생시킨 엠넷 '걸스 플래닛 999: 소녀대전'의 후속작인 '보이즈 플래닛' 데뷔조 제로베이스원(ZB1)이다.
초아 소속사 그레이트엠엠터테인먼트에서 보이그룹도 상반기 데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하이브의 또 다른 레이블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에서도 연내 신인그룹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공미나 기자] 올해 신인 보이그룹 경쟁이 치열하다. 상반기부터 대형 기획사부터 오디션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곳에서 신인 보이그룹이 데뷔 계획을 밝혔다.
가장 주목받는 팀 중 하나는 하이브 산하 KOZ엔터테인먼트에서 내놓는 6인조 보이넥스트도어다. 이들은 오는 5월 30일 정식 데뷔를 앞두고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팀명 보이넥스트도어는 '옆집 소년들'이라는 의미처럼 꾸밈없고 편안하게 다가가겠다는 뜻이 담겼다. 또래 친구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일상의 이야기를 솔직한 음악으로 표현해 듣는 이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한다.
보이넥스트도어는 하이브와 KOZ가 함께 선보이는 첫 남자 아이돌이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더욱이 올해 하이브가 론칭하는 첫 번째 팀으로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KOZ 수장 지코가 프로듀싱을 맡아 음악적으로도 많은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도 두 팀의 보이그룹이 탄생된다. 먼저 가요계 등장할 팀은 걸그룹 케플러를 탄생시킨 엠넷 '걸스 플래닛 999: 소녀대전'의 후속작인 '보이즈 플래닛' 데뷔조 제로베이스원(ZB1)이다. 20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생방송 파이널 경연에서 김규빈, 김지웅, 김태래, 리키, 박건욱, 석매튜, 성한빈, 장하오, 한유진 9인이 데뷔조로 선발됐다. 이들은 올해 중 데뷔 예정이며, 이에 앞서 오는 5월 13~14일 열리는 '케이콘 재팬 2023' 출연 등 여러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걸그룹 클라씨를 탄생시킨 '방과 후 설렘'의 다음 시즌인 MBC '소년판타지-방과후 설렘 시즌2'(이하 '소년판타지')도 지난달 30일부터 방송을 시작해했다. 한국, 중국, 태국,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의 참가자 50여명이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12명만 데뷔조로 선발된다.
이에 앞서 이달 27일 6인조 커멘더맨도 데뷔 싱글 '백 투 더 퓨처'(Back to the Future)로 가요계 첫 발을 뗀다. 커맨더맨은 6인조 보이그룹으로, 지휘관 또는 사령관을 뜻하는 '커맨더'라는 의미에서 착안해 6명의 멤버가 지휘관이 돼 무대 위를 진두지휘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타이틀곡은 '얼레리꼴레리 (Already go ready)'로, 펑키한 베이스라인을 중심으로 기타와 함께 강조된 테마 위에 어릴 적 누구나 불러봤던 멜로디가 얹어져 귓가에 맴돌게 만드는 일렉트로닉 댄스 장르의 곡이다.
'최연소 보이그룹' 타이틀을 내건 7인조 더윈드도 오는 5월 15일 첫 번째 미니앨범 '비기닝 : 더 윈드 페이지'로 데뷔한다. 평균 나이 16.8세인 이 팀은 2004~2008년생의 어린 나이의 멤버들로 '영'하고 청량한 매력을 타 보이그룹과의 차별점으로 내세운다. 데뷔에 앞서 이들은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케이팝 제너레이션'에 타이틀곡 '아일랜드'의 음원과 안무 일부를 공개해 주목받기도 했다.
판타지오에서도 아스트로 이후 7년 만에 새롭게 보이그룹을 선보인다. '달빛을 품은 8명의 소년'이라는 의미를 가진 8인조 루네이트로, 현재 멤버 공개 후 각종 커버영상을 올리며 팬들과 만나고 있다. 이들은 상반기 중 데뷔 예정이다.
초아 소속사 그레이트엠엠터테인먼트에서 보이그룹도 상반기 데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하이브의 또 다른 레이블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에서도 연내 신인그룹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폭행해도 고소 안할 女 조직" '그알' 5번째 JMS 폭로, 시청률 폭발 - SPOTV NEWS
- '장사천재 백사장', 伊 나폴리 창업도전…"돈 주고 안 먹겠다" 쏟아진 혹평 - SPOTV NEWS
- 故서세원 캄보디아 임시빈소…교민들 조문 행렬 "주말에도 함께했는데" - SPOTV NEWS
- 김민아, 9살 연상 사업가와 헤어져…소속사 "결별 맞다"[공식입장] - SPOTV NEWS
- "손 안 잡았다"…이혜성 측, 패션CEO와 황당 열애설에 "사실무근"[공식] - SPOTV NEWS
- 아이유 "음악할 땐 질문 받고, 연기할 땐 질문 해…밸런스 욕심"[일문일답]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