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홈 개막 13연승 질주한 TB, 신기록 길목서 또 ‘첫 5할 팀’ 만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탬파베이의 기록적인 시즌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탬파베이는 이날 승리로 올시즌 홈 개막 13연승을 기록했다.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워싱턴 내셔널스,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보스턴 레드삭스를 차례로 만나 현대시대 최장 타이인 개막 13연승을 거둔 탬파베이는 5할 승률 이상을 기록 중인 팀(토론토)을 만나자마자 연승 기록이 중단됐고 신기록 작성에 실패했다.
개막 홈 13연승은 디트로이트, 오클랜드, 보스턴, 화이트삭스를 상대로 기록한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안형준 기자]
탬파베이의 기록적인 시즌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탬파베이 레이스는 4월 24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경기에서 승리했다.
이날 탬파베이는 4-1 승리를 거뒀고 화이트삭스와 홈 3연전을 모두 쓸어담았다. 탬파베이는 5연승을 질주했다.
탬파베이는 이날 승리로 올시즌 홈 개막 13연승을 기록했다. 개막 연승 행진은 지난 15일 토론토 블루제이스에 패하며 13연승에서 마감했지만 안방에서는 아직 올해 한 경기도 패하지 않았다.
MLB.com에 따르면 개막 홈 13연승은 라이브볼 시대 최장 타이기록. 2009년 LA 다저스와 2023년 탬파베이만이 이 기록을 썼다. 1886년 이후 어떤 팀도 개막 홈 14연승을 기록하지 못했다.
탬파베이는 이제 새 역사에 도전한다. 25일부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홈 3연전을 치른다. 만약 탬파베이가 25일 시리즈 1차전에서 승리할 경우 메이저리그 역사를 새로 쓰게 된다.
다만 개막 연승 기록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대진운'이 탬파베이에 유리하게 작용했다.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워싱턴 내셔널스, 오클랜드 애슬레틱스, 보스턴 레드삭스를 차례로 만나 현대시대 최장 타이인 개막 13연승을 거둔 탬파베이는 5할 승률 이상을 기록 중인 팀(토론토)을 만나자마자 연승 기록이 중단됐고 신기록 작성에 실패했다.
개막 홈 13연승은 디트로이트, 오클랜드, 보스턴, 화이트삭스를 상대로 기록한 것. 화이트삭스는 올시즌 승률이 3할대에 머물고 있다. 현재 승률 0.545를 기록 중인 '디펜딩 챔피언' 휴스턴은 올시즌 탬파베이가 안방에서 만나는 첫 '5할 이상' 팀이다.
과연 탬파베이가 휴스턴을 꺾고 신기록을 작성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탬파베이는 25일 루키 타지 브래들리를, 휴스턴은 호세 어퀴디를 선발로 각각 내세운다.(자료사진=탬파베이 레이스)
뉴스엔 안형준 markaj@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을의 전설’은 추억 속으로..끝없이 추락하는 범가너[슬로우볼]
- 결국 장기 결장까지 확정..계속되는 최지만의 힘겨운 시즌[슬로우볼]
- ERA 4.22 투수에 ‘역대 2위’ 투자? 신시내티의 과감한 선택[슬로우볼]
- 뒤에서 7등..천재 타자 맞아? 계속 달라지고 있는 소토[슬로우볼]
- ‘지난 2년은 잊어라’ 달라진 켈닉, 드디어 잠재력 폭발?[슬로우볼]
- 그야말로 ‘역사적인’ 시작, 탬파베이의 질주는 어디까지?[슬로우볼]
- ‘최대어’ 오타니는 확실한데..FA 시장 돈 잔치, 올겨울에도 이어질까[슬로우볼]
- 뭐가 달라진걸까, 시즌 초반 ML 폭격 중인 맷 채프먼[슬로우볼]
- 드디어 전체 3순위 잠재력 폭발? 달라진 알렉 봄[슬로우볼]
- SD의 마운드 모험은 정답? 기대 이상으로 시작한 루고[슬로우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