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확신 얻길" 아이유가 밝힌 '드림'의 의미 [인터뷰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아이유가 영화 '드림'의 의미에 대해 밝히며 공개 열애 중인 배우 이종석을 언급했다.
20일 영화 '드림'(감독 이병헌)의 개봉을 앞두고 주연 배우 아이유와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드림'은 개념 없는 전직 축구선수 홍대(박서준 분)와 열정 없는 PD 소민(아이유 분)이 집 없는 오합지졸 국대 선수들과 함께 불가능한 꿈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일 영화 '드림'(감독 이병헌)의 개봉을 앞두고 주연 배우 아이유와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드림'은 개념 없는 전직 축구선수 홍대(박서준 분)와 열정 없는 PD 소민(아이유 분)이 집 없는 오합지졸 국대 선수들과 함께 불가능한 꿈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아이유는 다큐 PD 소민 역을 맡았다.
소민은 열정 페이에 맞춰 최소한의 열정을 보이는 현실파 다큐 PD 소민은 감동의 포인트를 정확히 파악하는 기획력과 각본으로 홈리스 축구단의 이야기를 카메라에 담는다.
이날 아이유는 '드림'에 출연하게 된 계기에 대해 "4년 전쯤 어두운 캐릭터를 많이 했기 때문에 밝고 사연 없는 캐릭터에 대한 갈증이 있었다. 그래서 소민이에게 더 눈길이 갔던 것 같다. 제안을 받았을 때 시나리오가 빨리 읽혀졌고, 감독님께서 소민이의 캐릭터도 잘 녹아주신 것 같았다"고 밝혔다.
이어 "또 이 영화가 말하고자 하는 취지가 좋았고, 공감했다. 저의 첫 장편 영화이기 때문에 여러 선배 배우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게 이 작품을 선택한 큰 이유다. 선배님들 보고 배우면서 내 역할에 충실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말했다.
아이유는 '드림'이 전하는 메시지에 집중했다. 그는 "캐릭터의 매력으로 작품에 빠져드는 경우도 많지만, 작품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 주제 의식에 큰 매력을 느낀다. 그래서 '드림'도 저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시나리오의 마지막 장에 실제 홈리스 월드컵에 참가했던 선수단, 감독님의 사진이 있었는데, 울림이 크더라"라고 전했다.
이어 "촬영하면서 느꼈던 많은 분의 열정과 진심이 스크린에 잘 녹아들었다고 생각한다. 그런 것들이 결국 관객들에게도 큰 울림을 줬으면 좋겠고, 좋은 주제를 가지고 있는 영화인 만큼 혹시 조금 지쳐계시거나 뒤처진다는 고민을 가진 계신 분들이 이 영화를 보고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아이유는 "요즘 속도는 개인적이라는 생각을 많이 한다. 오직 사람만이 시계를 보지 않나. 그냥 우리가 정해놓은 기준치가 너무 박하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든다. 혹시라도 그런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이 영화를 보고, 이 영화를 보기 전보다 괜찮다는 기분을 느낀다면 저에게는 가장 큰 보상일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유는 이종석과 지난해 12월 열애를 인정했다. 그는 "(이종석이) 아직 영화를 보지 못했다. 근데 영화를 본다면 앞서 제가 말씀드린 것과 마찬가지다. 어떤 고민이 있다면 '괜찮다. 내가 가고 있는 속도도 괜찮다'고 느껴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권혁수, 故문빈 떠나 보내고..퉁퉁 부은 눈 - 스타뉴스
- 故 문빈 여사친, 결국 컨디션 난조로 일정 취소 - 스타뉴스
- 송혜교, 남사친과 다정하게..손도 잡았네 - 스타뉴스
- 10기 영자, 양악·광대·턱 수술 후.."전이 나아" 악플 - 스타뉴스
- "막내 생겼어요"..장윤정♥도경완, 아이들 위해 결심 - 스타뉴스
- '최강야구' 스핀오프 뜬다..내년 티빙서 론칭 "리얼한 비시즌"[공식]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美 스포티파이 K팝 최초·유일 大기록 행진..'짐메리카 파워' - 스타뉴스
- 뉴진스 아류? '아일릿 표절' 결국 법정으로..20억 소송 '빅뱅'[종합] - 스타뉴스
- '아일릿 표절 소송' 내년 1월 재판 확정..손해배상 금액만 20억원 - 스타뉴스
- '나혼자산다', 터질 게 터졌다.."음주 장면 미화" 방심위 법정제재 [스타이슈]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