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의 나폴리, 이르면 다음 라운드에 '우승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폴리가 스쿠데토에 근접했다.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이 이끄는 SSC 나폴리는 24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토리노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 이탈리아 세리에 A 31라운드 유벤투스전에서 1-0으로 이겼다.
두 팀이 모두 승리하면 나폴리는 33라운드 우디네세전 승리로 리그 우승을 확정할 수 있다.
만일, 다음 라운드에서 라치오가 인터 밀란에 지고 나폴리가 승리한다면 그대로 우승을 확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나폴리가 스쿠데토에 근접했다.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이 이끄는 SSC 나폴리는 24일(한국 시간) 이탈리아 토리노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023 이탈리아 세리에 A 31라운드 유벤투스전에서 1-0으로 이겼다. 후반 추가시간 3분 라스파도리가 결승골을 터트렸다.
승점 3을 더한 나폴리는 25승 3무 3패, 승점 78로 같은 라운드에서 토리노에 패한 2위 라치오(승점 61)와 차이를 17로 벌렸다.
이번 승리는 중요했다. 나폴리가 우승 경쟁 팀 유벤투스에 승점을 주지 않으면서 1위 자리를 더 확고하게 다지는 승리였다.
유벤투스전 승리로 나폴리는 우승까지 승점 5를 남겨뒀다. 2위 라치오가 잔여 경기에서 모두 승리한다고 하더라도 도달할 수 있는 승점 82다.
다음 32라운드에서 나폴리는 살레르니타나와, 라치오는 인터 밀란과 맞붙는다. 두 팀이 모두 승리하면 나폴리는 33라운드 우디네세전 승리로 리그 우승을 확정할 수 있다.
만일, 다음 라운드에서 라치오가 인터 밀란에 지고 나폴리가 승리한다면 그대로 우승을 확정한다.
나폴리는 개막과 동시에 일찌감치 이탈리아 세리에 A에서 독주하며 한 차례도 선두를 빼앗기지 않았다.
팀의 마지막 리그 우승은 1989-1990시즌으로, 디에고 마라도나가 이끌던 시절이다. 이후 22년간 나폴리는 스쿠데토를 쥐지 못했다.
글=조영훈 기자(younghcho@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