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반도프스키 vs 그리즈만’...바르셀로나 vs AT마드리드, 선발 공개

김영훈 기자 2023. 4. 23. 22: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바르셀로나 SNS



바르셀로나가 최근 상승세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마드리드)를 홈으로 불러들인다.

두 팀은 23일 오후 11시 15분(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스포티파이 캄프 누에서 2022-2023 시즌 스페인 라 리가 30라운드 일정을 소화한다. 바르셀로나(승점 73점)는 23승 4무 2 패로 리그 1위에, AT마드리드(승점 60점)는 18승 6무 5패로 리그 3위에 위치해 있다.

홈팀 바르셀로나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페란 토레스,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하피냐, 가비, 세르히오 부스케츠, 프렝키 더 용, 알레한드로 발데, 마르코스 알론소, 로날드 아라우호, , 쥘 쿤데, 마크 안드레 테어 슈태겐이 출전한다.

원정팀 AT마드리드는 5-3-2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앙헬 코레아, 앙투안 그리즈만, 토마 르마, 악셀 비첼, 로드리고 데 파울, 야닉 카라스코, 마리오 에르모소, 호세 히메네스, 스테판 사비치, 나후엘 몰리나, 얀 오블락이 나선다.

바르셀로나는 현재 2위 레알 마드리드(승점 65점)와 8점 차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번 경기 승점 3점을 추가해 격차를 더 벌리며 선두 굳히기에 나선다. 동시에 최근 3경기에서 2무 1패로 아쉬움을 남기고 있어 분위기 반등이 필요하다.

AT마드리드는 시즌 초반 다소 주춤하는 모습이었으나 월드컵 휴식기 이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최근 11경기 9승 2무로 무패를 유지하고 있으며 공격과 수비 모두 안정된 모습이다. 이에 선두 바르셀로나를 잡고 2위 레알과의 격차를 줄이길 원한다.

이번 경기 양 팀 해결사의 활약이 주목된다. 바르셀로나는 팀의 주포 레반도프스키가 최근 11경기에서 5실점에 그친 AT마드리드 수비진을 어떤 활약을 펼칠지, AT마드리드는 역습 상황에서 첨병 역할을 맡은 그리즈만이 친정팀 바르셀로나에게 비수를 꽃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김영훈 온라인기자 harry997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