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3일] 미리보는 KBS뉴스9
전세 사기 특별법 제정…“LH 매입·임대 추진”
정부와 여당이 전세 사기 피해자 지원을 위한 특별법 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살고 있는 집을 낙찰받길 원하는 거주자에게 우선매수권을 주는 등의 방안이 담겼습니다. 정치권이 새로 내놓은 전세사기 대책, 짚어봅니다.
전세 사기 피해자에게 듣는다…“당정 대책 미흡”
전세 사기 피해자들을 위한 정부 대책이 나오고 있지만 피해자들은 미흡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전세사기피해대책위원장 안상미 씨를 만나 피해자들이 원하는 방안은 무엇인지 들어봤습니다.
송영길 “책임 통감…탈당”…정치권 반응은?
지난 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돈 봉투가 뿌려졌다는 의혹에 대해,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가 책임 지고 탈당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송 전 대표는 내일 조기 귀국합니다. 정치권 반응, 취재했습니다.
또 음주 뺑소니…30대 장애인 가장 ‘중태’
오늘 새벽, 한 운전자가 음주 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내 30대 장애인 가장이 크게 다쳤습니다. 해당 운전자는 사고를 낸 뒤 조치 없이 도망쳤다가 두 시간 만에 긴급 체포됐습니다.
“수단 내 우리 국민, 대사관 모여 이동”
북아프리카 수단에서 군벌 사이 교전이 계속되면서 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 교민들은 대사관에 모여 대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긴박한 수단 상황을 취재했습니다.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당정, ‘전세 사기 피해자 지원 특별법’ 제정 추진
- 송영길 “‘돈 봉투 의혹’ 책임지고 탈당…즉시 귀국”
- [주말엔] ‘20년 소방관 임용취소’ 논란…댓글 1,800건 들여다보니?
- 또 ‘음주 뺑소니’…30대 장애인 가장 ‘중태’
- [단독] ‘고은 시집 사과한다’더니…3개월 만에 “언론이 공격·억압”
- [주말엔] “언니가 좋아할 장례를 치르고 싶었어요”…친언니 장례식에서 춤을 춘 사연
- [영상] ‘불타는 피자’ 옮겨붙어 스페인 식당 불타…14명 사상
- [단독] “사도광산 조선인 명부 공개하라”…“원본 없어 공개 안 돼”
- 급증한 한국 청년 빚…도와야 할 것과 돕지 말아야 할 것
- [주말엔] 서울 상위 0.1% 아파트 공시가 43억…중상위 하락폭 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