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서 ‘안양 청년 정책’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지난 21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참 좋은 지방 정부협의회가 개최한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서 '청년! 자립·성공·행복'을 주제로 안양의 청년 정책을 소개했다.
발표자로 나선 최 시장은 이날 △청년자립 △청년 성공 △청년 행복 등 세 가지 비전을 중심으로 청년 특별도시 안양의 다양한 청년 정책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책대회에는 김동연 경기지사,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서울 노원구·은평구, 경기 수원시, 안성시, 파주시 등 6개 지자체장이 참여해 각 지자체의 우수 정책을 발표했다. 23일 시에 따르면 참 좋은 지방 정부협의회 회원인 지방자치단체들은 지자체 간 정책 교류의 활성화를 통해 좋은 정책을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해 정책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발표자로 나선 최 시장은 이날 △청년자립 △청년 성공 △청년 행복 등 세 가지 비전을 중심으로 청년 특별도시 안양의 다양한 청년 정책을 소개했다.
청년자립 관련해서는 청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F.I.N.D’를 운영하고 있다. Finance(금융기초), Interview(취업역량 강화), Networking(청년 활동 공유), Data(4차 산업 혁명 데이터 교육) 등 분야에서 청년들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청년 성공 사업으로는 ‘안양정착 취업학교’로 올해 60명을 선발해 체계적인 구직상담, 교육을 통해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초기상담 통한 경력목표 수립, 역량 강화, 서류작성 점검, 모의 면접 등 단계별 교육을 통해 청년들의 안양정착을 돕고 있다.
또 민선 7기 청년창업 펀드 1호로 921억 원 조성해 청년창업기업을 지원한 데 이어, 50억 원 규모의 청년창업 펀드 2호를 준비 중이다. 아울러 청년 도전 지원사업을 통해 구직단념 청년 등을 대상으로 상담·사례관리·진로탐색·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이수 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청년 행복을 위해 청년 주택 공급도 추진 중이다. 오는 2028년까지 약 3186세대의 청년 주택 공급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한 가운데, 올해 덕현지구 청년임대주택 등을 통해 총 105세대의 주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시는 올해 67개 사업에 43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청년 관련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안양|유원상 기자 localki@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아, 파격의 언더붑…깡마른 허리에 반전 [DA★]
- 이지아 오열, “오늘 비극적인 사건 발생→충격” (판도라)
- 이상화 “강남 불쌍해 보여 프러포즈 승낙” (걸환장)
- 김승수 “정자 기증하려 해도 못 해” (장미의 전쟁)
- ‘배우 변신’ 최송현 아나 근황, 또 새로운 도전 ‘놀라워’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