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4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전국경제인연합회는 23일 류진 풍산그룹 회장을 한미재계회의 제7대 한국 쪽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류 회장은 24∼30일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에 경제사절단 일원으로 동행한다.
◇ 서울 인사동 제주갤러리는 개관 1돌을 기념해 오는 26일∼5월15일 제주 출신 고 김택화 작가의 특별기획전 '예술, 하나의 짓'을 한다.
제주대, 신성여고 등에서 많은 후학을 길러냈으며 제주도립미술관 건립추진위원장을 지내는 등 제주 미술계의 여러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전국경제인연합회는 23일 류진 풍산그룹 회장을 한미재계회의 제7대 한국 쪽 위원장으로 선임했다. 류 회장은 24∼30일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에 경제사절단 일원으로 동행한다.
◇ 에스케이(SK)온은 23일 미국의 최고 권위 발명상인 ‘2023 에디슨 어워즈'에서 ‘전기차(EV) 배터리 향상’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스타트업이나 연구개발 전문기업이 아닌, 글로벌 배터리 제조기업이 에디슨 어워즈에서 수상한 것은 처음이다.
◇ 서울 인사동 제주갤러리는 개관 1돌을 기념해 오는 26일∼5월15일 제주 출신 고 김택화 작가의 특별기획전 ‘예술, 하나의 짓’을 한다. 김 작가는 제주인 최초의 현대미술 전공자이자 1세대 추상화가로, 제주 미술사에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제주대, 신성여고 등에서 많은 후학을 길러냈으며 제주도립미술관 건립추진위원장을 지내는 등 제주 미술계의 여러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했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