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 어묵전·핫바 뚝딱… '생선 단백질파우더' 나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로 창립 70주년을 맞은 어묵브랜드 삼진어묵(대표 박용준)이 국내 최초로 생선살로 만든 어육 단백질 파우더인 '블루미트 파우더'를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블루미트 파우더'는 육류 단백질을 대체할 수산물 가공 단백질이다.
삼진어묵 '블루미트 파우더'는 휴대성이 좋고 조리법도 간편하여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하다.
삼진어묵은 아웃도어 활동이 활발해지는 시즌을 겨냥해 헬리녹스와 공동 기획한 굿즈인 반합을 '블루미트 파우더'와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가루와 조리법 같아 간편함 강점
캠핑族 겨냥한 헬리녹스 굿즈 눈길
'블루미트 파우더'는 육류 단백질을 대체할 수산물 가공 단백질이다. 가루 형태로 제조돼 밀가루와 동일한 조리법으로 활용 가능하다. 가루에 물을 넣고 어육 반죽을 완성해 어묵 핫바, 어묵전 등의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지난해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수산업관측센터의 수산식품 소비 트렌드 분석에 따르면 응답자 78%가 수산물을 고단백 식품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의 82%가 단백질 섭취를 위해 수산물의 소비를 늘릴 의향이 있다고 답해 수산물 가공 단백질의 수요가 보다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진어묵은 최근 5년간 어묵의 기반이 되는 수산 단백질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제품을 연구·개발해왔다. 그 결과 생선 단백질의 영양을 그대로 품은 어육 단백질 파우더를 고안해냈다.
삼진어묵 '블루미트 파우더'는 휴대성이 좋고 조리법도 간편하여 아웃도어 활동에도 적합하다. 삼진어묵은 아웃도어 활동이 활발해지는 시즌을 겨냥해 헬리녹스와 공동 기획한 굿즈인 반합을 '블루미트 파우더'와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이 2가지 제품은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몰에서 100개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는 최근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에 플래그십 스토어 '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센터(부산HCC)'를 오픈해 오는 30일까지 'HCC 부산 커뮤니티 데이'를 진행한다.
'HCC 부산 커뮤니티 데이'는 부산 고유의 지역성과 문화를 이어온 로컬 브랜드와 협업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HCC 부산의 이벤트다. 삼진어묵 반합을 포함해 발란사, 대선주조, 송월타올 4개 기업의 헬리녹스 협업 제품과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HCC 부산 커뮤니티 데이' 기간 중에는 굿즈 아트워크에 참여한 작가 헬독(Helldogue), 미스터 리(Mister Lee)의 재치 있는 시선으로 담아낸 상품들도 접할 수 있다. 지하 1층 전시 공간에서는 각 로컬 브랜드의 소개 및 HCC 부산 커뮤니티 데이를 함축적으로 담아낸 헬독의 작품과 부산의 상징을 올드스쿨 타투 기법으로 그린 미스터 리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이재명 유죄에 비명계 뜬다…민주 균열 가속화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