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도저 시장…디벨론 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의 건설기계 계열사인 HD현대인프라코어는 신규 브랜드 '디벨론'(DEVELON·사진) 불도저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디벨론은 HD현대인프라코어의 전신인 대우중공업이 1999년 생산을 중단한 이후 24년 만에 나온 국산 불도저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국산 불도저 재출시를 위해 2020년부터 투자개발을 해 디벨론 브랜드 제품인 10t급 불도저(DD100)를 최근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 출시
HD현대의 건설기계 계열사인 HD현대인프라코어는 신규 브랜드 ‘디벨론’(DEVELON·사진) 불도저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디벨론은 HD현대인프라코어의 전신인 대우중공업이 1999년 생산을 중단한 이후 24년 만에 나온 국산 불도저다. 당시 토목공법이 바뀌며 굴착기가 불도저 작업 일부를 대체한 데다 외환위기로 인한 수요 감소 등으로 국산 불도저는 단종됐다. 이후 미국 업체들이 국내 불도저 시장을 장악하면서 국내 시장 점유율이 90%에 달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국산 불도저 재출시를 위해 2020년부터 투자개발을 해 디벨론 브랜드 제품인 10t급 불도저(DD100)를 최근 선보였다. 최초 생산한 불도저 5대는 모두 팔렸다.
DD100 불도저는 유럽 배기 규제인 스테이지5(Stage Ⅴ) 기준을 충족하는 디벨론 자가 엔진을 장착해 동급 대비 작업 성능 및 연비효율을 극대화했다고 HD현대인프라코어는 설명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시장 규모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세계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는 북미 시장과 한국 시장에 13t급 불도저 제품을 연내 출시하는 등 라인업을 다양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형규 기자 khk@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NS 유명인이라 믿었는데…'나도 당했다' 위험 경고
- "드디어" 21억 넘던 게 지금은…조용하던 '전통 부촌' 들썩
- 유튜브로 돈 벌다가 '폭탄' 맞은 직장인…"이유 있었네"
- "미국판 트와이스 나온다"…외국인들 환호하자 벌어진 일
- 소주에 '소금' 넣었더니…출시 5개월 만에 벌어진 일
- "학폭 피해자 표예림씨, 극단적 선택 시도…응급실서 치료"
- 피자 먹고 셀카 찍고…인스타에 등장한 '비너스'의 정체
- "이젠 안 해요" 스칼릿 조핸슨, 마블 히어로 탈퇴 선언
- '구준엽♥' 서희원, 강원래 첫 전시에 축하 메시지 "우정만세!"
- 버스 뒷바퀴에 머리 넣는 男에 '화들짝'…이상한 행동,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