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혁빈 '10조' 둘러싼 역대급 이혼 소송...재산 분할 여부 주목
오서연 2023. 4. 23. 17:46
이 씨 "20년간 결혼생활·자녀 양육했고 창업 초기 스마일게이트 대표이사였다"
권 씨, 이혼 소송 기각 요청
권 씨, 이혼 소송 기각 요청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창업자의 이혼 소송이 시작됐습니다. 권 씨의 자산은 10조 원대로 추정된 가운데, 이혼이 성립될 경우 역대 최대 규모의 재산 분할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가정법원 가사합의3부(원정숙 부장판사)는 최근 권 씨의 부인 이 모 씨가 남편을 상대로 낸 이혼 소송의 첫 변론준비기일을 비공개로 열고, 향후 재판 절차 등에 관한 양측 의견을 들었습니다.
이 씨는 지난해 11월 권 이사장을 상대로 이혼 소송을 냈습니다.
이 씨는 20년간 결혼 생활을 하며 자녀를 양육했고, 창업 초기 스마일게이트 대표이사를 지내기도 했다며 권 씨 보유 지분에서 50%가량의 재산분할을 주장했습니다.
권 씨가 보유한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주식 가치가 10조 원대인 것을 고려하면, 이 씨가 권 씨에게 요구한 지분은 약 5조 원 규모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권 씨 측은 이혼 청구를 기각해달라는 입장을 법원에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때문에 이번 재판을 통해 두 사람의 이혼 여부와 함께 재산 분할 여부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서연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yyoo98@yonsei.ac.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입 닫겠다'던 홍준표 ″여·야, 이러다 제3지대 당 탄생할 것″
- 북한 주민 ″김주애, 방송 그만 나왔으면″...'관심'에서 '비난'으로 바뀐 이유?
- 방탄소년단 슈가 솔로 앨범 ‘D-DAY’, 日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1위
- 빨아도 빨아도 대변 검출…속옷, 언제 교체해야 할까?
- 태국 걸그룹 출신 스타, 연인과 나란히 숨진 채 발견...“데이트폭력 있었다” 폭로
- 아파트에 몰래 침입해 자는 여성 빤히 쳐다본 남성...'소름 끼쳐’
- ″인어 같아″…온몸에 물고기 비늘로 붕대 감은 여성, 이유는?
- 김미려 ″전 매니저, 내 신체 사진 몰래 찍어놔″...불법 촬영 폭로
- “난 성공한 성폭행범” 스티븐 연, 한국계 배우 과거 망언에 ‘대신 사과’
- [단독] ″수단 체류 중인 교민 28명, 대사관 떠나 안전지대 이동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