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냉방가전 인기…이마트 "일렉트로맨 에어컨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물가로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이 커지면서 냉방가전도 가성비 높은 상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이마트가 위니아와 협업한 '일렉트로맨 벽걸이형 에어컨'은 기획물량 4000대가 완판됐다.
이마트는 지난 1일 '위니아x일렉트로맨 멀티형 에어컨'을 새롭게 선보였다.
'위니아x일렉트로맨 멀티형 에어컨'은 처음으로 이마트가 제조사와 협업해 만든 '멀티형' 에어컨으로 이달 이마트 에어컨 판매량과 매출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물가로 소비자들의 가계 부담이 커지면서 냉방가전도 가성비 높은 상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마트는 냉방가전 중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선풍기 수요가 크게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달 1일부터 20일까지의 이마트 선풍기 매출을 확인한 결과 일반선풍기가 90.9%, 써큘레이터가 143.9% 매출 신장을 기록하는 등 전체 선풍기 매출이 120.1% 늘었다고 이마트는 설명했다.
가성비 높은 에어컨 구매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이마트가 위니아와 협업한 '일렉트로맨 벽걸이형 에어컨'은 기획물량 4000대가 완판됐다. '일렉트로맨 이동식 에어컨'도 기획 물량 2000대가 출시 직후 완판됐다.
이 기조는 올해도 이어지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 1일 '위니아x일렉트로맨 멀티형 에어컨'을 새롭게 선보였다.
'위니아x일렉트로맨 멀티형 에어컨'은 처음으로 이마트가 제조사와 협업해 만든 '멀티형' 에어컨으로 이달 이마트 에어컨 판매량과 매출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에어컨 본연의 냉방기능과 사용자 편의에 큰 영향을 미치는 기본 기능에 집중해 만든 합리적 가격이 소비자에게 통한 것으로 이마트는 보고 있다.
스탠드형(52.6㎡)과 벽걸이형(22.8㎡)으로 구성된 '위니아x일렉트로맨 멀티형 에어컨'은 초절전 인버터, 자동 클린 건조를 비롯해 간접바람, 아기모드, 제습, 에어프리필터 등 주요 편의 기능을 갖췄으며 2년 무상 AS를 지원한다.
가격은 유사한 스펙을 가진 상품 대비 20% 이상 저렴하다.
이마트가 가성비 높은 에어컨을 출시할 수 있었던 것은 위니아와의 효율적인 협업 체계가 있어 가능했다. 이마트가 물량 전체를 일괄 매입해 다양한 마케팅·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제조사는 상품의 생산과 배송과 AS에만 집중한다.
한편 이마트는 내달 31일까지 '위니아x일렉트로맨 멀티형 에어컨'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30만원 할인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멀티형 에어컨뿐 아니라 지난해 처음 선보였던 '위니아x일렉트로맨 이동식 에어컨'도 2023년형으로 업그레이드된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침에 만취’ 20대男, 벤츠 음주운전에 식당 들이받아
- "죽기 전 코피"…이번엔 태국 동물원서 中판다 돌연사
- 신혜성, 모자쓰고 "죄송합니다"…`만취상태 남의 차 운전` 집행유예
- "XX한테 사지 말고 나한테 사라"…고교생 3명, 공부방 차려 마약 유통
- `강남 SNS 투신 생중계` 10대 성착취 의혹 `신대방팸`, 경찰 내사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