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잠수함' kt 고영표, 7이닝 1실점 호투… 야수 실책에 눈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wiz '잠수함' 고영표(31)가 호투를 이어갔다.
고영표는 올 시즌 4경기에 출전해 2승1패를 거뒀으며 20.1이닝 동안 평균자책점 3.54을 기록하고 있다.
이날 경기서 95구를 던진 고영표는 투심 패스트볼과 체인지업을 중심으로 커브를 보태 경기를 풀어갔다.
이날 1실점 호투를 펼친 고영표는 8회말 우완 불펜 박영현에게 마운드를 넘겨주고 경기를 마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한국 김민지 기자] kt wiz '잠수함' 고영표(31)가 호투를 이어갔다.
kt wiz는 23일 오후 2시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원정경기를 치렀다. 이날 선발 등판한 우완 고영표는 7이닝 1실점 7피안타 3탈삼진을 기록했다. 고영표의 평균 자책점은 종전 3.54에서 2.96로 하락했다.
고영표는 올 시즌 4경기에 출전해 2승1패를 거뒀으며 20.1이닝 동안 평균자책점 3.54을 기록하고 있다. 직전 경기인 18일 SSG 랜더스전에서는 7이닝 2실점 호투를 펼쳤다.
이날 경기서 95구를 던진 고영표는 투심 패스트볼과 체인지업을 중심으로 커브를 보태 경기를 풀어갔다. 결정구도 위력적인 체인지업을 구사했다.
고영표는 1회말 선두타자 양찬열을 1루수 땅볼, 안재석을 중견수 뜬공으로 유도했다. 이어 후속타자 양석환을 3루수 땅볼로 잡아내며 삼자범퇴로 이닝을 마쳤다.
2회말 고영표는 선두타자 김재환과 양의지를 연속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냈다. 후속타자 호세 로하스도 1루수 라인드라이브로 아웃시켜며 1회에 이어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고영표는 3회말 선두타자 강승호와 허경민을 각각 투수, 유격수 땅볼로 유도했다. 하지만 후속타자 정수빈에게 좌전 안타를 맞으며 이날 경기 첫 출루를 허용했다. 이어 후속타자 양찬열을 3루수 뜬공으로 잡아내며 이닝을 끝냈다.
4회말 고영표는 선두타자 안재석을 3루수 라인드라이브로 아웃시켰다. 이어 양석환을 우익수 뜬공으로 유도하며 2사를 만들었다. 하지만 후속타자 김재환과 양의지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하며 2사 1,2루에 몰렸다. 이후 후속타자 로하스를 중견수 뜬공으로 잡아내며 이닝을 정리했다.
고영표는 5회말 선두타자 강승호과 허경민을 2루수 땅볼로 유도했다. 이어 정수빈도 1루수 땅볼로 잡아내며 이날 경기 세 번째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기세를 탄 고영표는 6회말 선두타자 양찬열을 좌익수 뜬공으로 처리했다. 이어 안재석을 2루수 땅볼로 유도하며 2사를 만들었다. 후속타자 양석환도 유격수 땅볼로 잡아내며 6타자 연속 범타 처리했다.
7회말 고영표는 선두타자 김재환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다. 이어 양의지에게 우중간 안타를 허용하며 무사 1,2루 위기를 맞았다. 이후 후속타자 로하스에게 병살타를 유도했으나 유격수 송구 실책으로 2루주자 김재환이 홈을 밟아 실점했다.
아쉬움을 삼킨 고영표는 이후 강승호에게 유격수 내야 안타를 내줬으나 허경민을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하며 2아웃을 신고했다. 이후 후속타자 정수빈에게 내야 안타를 허용하며 2사 만루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양찬열을 헛스윙 삼진으로 잡아내며 추가 실점없이 이닝을 정리했다.
이날 1실점 호투를 펼친 고영표는 8회말 우완 불펜 박영현에게 마운드를 넘겨주고 경기를 마쳤다. 8회말 현재 kt wiz는 1-1으로 맞서고 있다.
스포츠한국 김민지 기자 mjkim0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영기, E컵 몸매 겨우 가린 수영복…뽀얀 우윳빛 피부 - 스포츠한국
- 서세원, 캄보디아 한인병원서 사망… 링거 맞던 중 심정지 - 스포츠한국
- 장원영, 얼마나 마른거야? 살짝 드러낸 한 줌 허리 - 스포츠한국
- 차은우, 故 문빈 사망 소식에 미국서 급히 '귀국 절차' - 스포츠한국
- [스한초점] '모범택시2''킬링 로맨스'…흥행작엔 배유람이 있다 - 스포츠한국
- 김서형, 재킷만 달랑 걸친 세미누드… 넘사벽 고혹미[스한★스틸컷] - 스포츠한국
- 日 배우 이치하라 란, 청순 섹시미 돋보인 비키니 몸매 - 스포츠한국
- [인터뷰] 장근석 "절실했던 '미끼', 신인처럼 연기수업 받기도" - 스포츠한국
- 프로 감독이 30살 어린 제자와 부모에게 공개 사과를 했다 - 스포츠한국
- 제시, 몸매 훤히 드러낸 파격 망사 패션… 뇌쇄적 S라인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