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공 2년째 미입주 삼가2지구, 공원에 진출입로 뚫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파트 준공 2년이 지나도록 진출입로가 확보되지 않아 입주가 지연됐던 용인 삼가2지구 문제가 해결됐다.
용인시가 진출입로 문제로 마찰을 빚었던 인근 조합과 적극적인 중재에 나서 인접한 공원에 진출입로를 개설하는 방안을 도출하면서다.
그 결과 최근 시정조정위원회에서 삼가2지구와 인접한 역북2근린공원 안에 대체 도로를 개설해 임시 사용하고, 근린공원 조성비용을 민간임대주택 사업자에게 부담하는 방안이 결정되면서 2년을 끌어온 진출입로 문제는 실마리가 풀리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북2근린공원 안에 대체도로 개설로 해결
[용인=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아파트 준공 2년이 지나도록 진출입로가 확보되지 않아 입주가 지연됐던 용인 삼가2지구 문제가 해결됐다. 용인시가 진출입로 문제로 마찰을 빚었던 인근 조합과 적극적인 중재에 나서 인접한 공원에 진출입로를 개설하는 방안을 도출하면서다.
23일 경기 용인시에 따르면 처인구 삼가2지구 공공지원 민간주택(삼가2지구)은 기업형임대주택 1950호를 공급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1년 2월 준공됐다.
하지만 시공 과정에서 인접한 역삼도시개발사업내 부지를 통과하기로 한 진출입로에 대한 역삼조합 측의 반발로 도로가 개설되지 않으면서 준공 2년이 되가도록 입주는 이뤄지지 않은 상태다.
용인시는 지난해 1월부터 수 차례 역삼조합과 중재를 시도했지만 번번이 무산됐고, 입주는 계속 지연돼왔다.
이후 이상일 용인시장은 지난해 6월 당선인 신분으로 현장을 방문해 상황을 파악하고, 7월 취임 이후 국민권익위 협의 등 진출입로 개선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지난 3월에는 황준기 제2부시장을 팀장으로 하고 도시정책과, 도로관리과 등 도로개설과 관련된 6개 부서가 참여하는 TF팀을 구성해 도시관리계획 변경과 대체도로 개설 공사 추진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을 검토했다.
그 결과 최근 시정조정위원회에서 삼가2지구와 인접한 역북2근린공원 안에 대체 도로를 개설해 임시 사용하고, 근린공원 조성비용을 민간임대주택 사업자에게 부담하는 방안이 결정되면서 2년을 끌어온 진출입로 문제는 실마리가 풀리게 됐다.
이상일 시장은 “삼가2지구 아파트는 부동산 가격 안정과 무주택 서민의 주택난 해소를 위해 주택도시기금의 공적자금이 투입되어 건설된 주택인 만큼 그곳에 입주하길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진입로 개설을 위한 해법 마련해 주력해 왔다”며 “속히 진입로를 열어 아파트 입주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영민 (hym8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 속 '단독주택 라이프' 김대호 아나운서 집은 어디?[누구집]
- 前 KBS 통역사 "정명석 성폭력 직접 봤다..문제로 인식 못 해"
- 13억씩 받는 로또 1등, 19명 아닌 18명?…대박 명당 어디길래
- "5분 간 불필요한 신체 접촉"...오거돈 부산시장 사퇴[그해오늘]
- '12년 학폭 피해' 주장 표예림, 극단적 선택 시도…"2차 가해로 고통"
- [단독]인천 전세사기 경매물건, 절반 이상이 대부업체 소유
- 제2의 반도체로 키운다…이재용, 美서 '바이오' 광폭행보
- 與 “송영길, 국민을 바보로 아나…전형적 꼬리자르기식 탈당”
- [단독]전세사기 피해자, 0%대 저리대출 시행…‘다자녀’ 등 추가 할인
- 이재명 `학자금 무이자 대출법` 강행 예고에 與 이태규 "나라도 팔아먹을 기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