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패션 中企 해외진출 지원나선 조현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현민 한진 디지털플랫폼사업본부 총괄 사장이 국내 친환경·패션 중소기업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한진은 지난 21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미국 LA 윌셔 그랜드 센터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팝업 행사를 진행했다.
한진은 친환경 역직구 쇼핑몰 '슬로우레시피'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 'SWOOP(숲)'의 콘셉트에 맞게 팝업 행사장에 5개의 공간을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현민 한진 디지털플랫폼사업본부 총괄 사장이 국내 친환경·패션 중소기업의 성장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조 사장은 미국 LA(로스앤젤레스) 마련된 팝업 전시관에 직접 참석해 이들의 현지 홍보를 도왔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한진은 지난 21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미국 LA 윌셔 그랜드 센터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팝업 행사를 진행했다. 조 사장은 '슬로우 레시피'와 SWOOP(숲)에 입점한 31개 브랜드를 지속 가능한 생활과 비건(vegan·채식주의)'에 관심있는 현지 인플루언서, 언론사 및 일반 고객 등에게 홍보했다.
한진은 친환경 역직구 쇼핑몰 '슬로우레시피'와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서비스 'SWOOP(숲)'의 콘셉트에 맞게 팝업 행사장에 5개의 공간을 마련했다. 화장실 부엌 침실 드레스룸 거실 등에서 지속가능한 제품이 일상에 어떻게 변화를 주는지 구현했다.
또 한진은 각 공간에 어울리는 친환경 데님 맨투맨 티셔츠, 캡 모자, 친환경 가방·신발, 애슬레저 등 영캐주얼 카테고리 브랜드도 선보였다. 미국 내 패션 관계자 및 온·오프라인 바이어들에게 'SWOOP(숲)' 참여 브랜드의 인지도를 올리기 위해서다.한진 관계자는 "물류 업계 최초로 개최하는 해외 팝업 행사인만큼 참여 기업에게는 해외로 뻗어나갈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진이 글로벌 이커머스 성장의 1등 물류 파트너사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현철기자 hckang@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침에 만취’ 20대男, 벤츠 음주운전에 식당 들이받아
- "죽기 전 코피"…이번엔 태국 동물원서 中판다 돌연사
- 신혜성, 모자쓰고 "죄송합니다"…`만취상태 남의 차 운전` 집행유예
- "XX한테 사지 말고 나한테 사라"…고교생 3명, 공부방 차려 마약 유통
- `강남 SNS 투신 생중계` 10대 성착취 의혹 `신대방팸`, 경찰 내사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