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공공일자리 참여자 대상 ‘취업정보 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 동구청은 지난 20일, 동구청 4층 대회의실에서 공공일자리 참여자 200여명 대상으로 '취업정보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편, 동구일자리지원센터는 설명회 전후 시간에 대회의실 입구에서 '찾아가는 취업상담'을 실시해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설명회는 관내 우수 직업교육훈련기관인 영진직업전문학교의 이종민 취업팀장이 강사로 나섰다.
그는 정부 일자리정책 변화에 따른 민간취업 도약 지원이라는 주제로 맞춤형 취업정보 제공, 직업교육 훈련과정 설명, 취업성공 우수사례 등을 공유했다.
동구청은 일자리 창출의 중심축이 정부 주도에서 민·관협업으로 이동하는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올해 1월 영진·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공공일자리 참여자가 더 나은 민간일자리로 이동할 수 있도록 구직활동 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한편, 동구일자리지원센터는 설명회 전후 시간에 대회의실 입구에서 ‘찾아가는 취업상담’을 실시해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공일자리 참여자들이 더 나은 민간취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됐으면 좋겠고,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강화해 일자리미스매치 해소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아, 파격의 언더붑…깡마른 허리에 반전 [DA★]
- 송중기♥케이티, 로마 데이트 포착…선명해진 D라인 [포토]
- ‘배우 변신’ 최송현 아나 근황, 또 새로운 도전 ‘놀라워’
- 매니 파퀴아오, 500평대 대저택 공개…보물찾기 레이스 (런닝맨)
- 유재석, 보스의 아내와 파트너 되다 (놀뭐)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