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롤드컵’ 결승전, 11월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적 e스포츠 종목인 '리그오브레전드'의 세계 최강 팀을 가리는 '2023 롤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이 11월 1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립니다.
'롤드컵'이라고 불리는 이 대회는 국가별 리그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팀 중 세계 최강 팀을 가리는 대회로, 올해 1월 시즌 개막과 동시에 챔피언십 개최국이 한국으로 발표돼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 e스포츠 종목인 ‘리그오브레전드’의 세계 최강 팀을 가리는 ‘2023 롤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이 11월 1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립니다.
‘롤드컵’이라고 불리는 이 대회는 국가별 리그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팀 중 세계 최강 팀을 가리는 대회로, 올해 1월 시즌 개막과 동시에 챔피언십 개최국이 한국으로 발표돼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서울시는 “이번 롤드컵 공동 개최를 계기로 e스포츠 산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세계 게임 도시, 서울’로의 도약을 본격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이달 8일과 9일에는 한국 최강 팀을 가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결승전이 서울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개최됐습니다.
[사진 출처 : 라이엇게임즈]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뉴스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여소연 기자 (yeo@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송영길 “‘돈 봉투 의혹’ 책임지고 탈당…즉시 귀국”
- [단독] ‘고은 시집 사과한다’더니…3개월 만에 “언론이 공격·억압”
- 급증한 한국 청년 빚…도와야 할 것과 돕지 말아야 할 것
- [창+] 한국 핵 무장, “한미 동맹 와해” VS “북핵 억제 효과 커”
- [주말엔] “언니가 좋아할 장례를 치르고 싶었어요”…친언니 장례식에서 춤을 춘 사연
- [주말엔] ‘20년 소방관 임용취소’ 논란…댓글 1,800건 들여다보니?
- [주말엔] 서울 상위 0.1% 아파트 공시가 43억…중상위 하락폭 커
- 분실한 ‘대마 가방’ 찾으러 지구대 방문한 60대 입건
- [주말엔] 풍수해보험 가입하라더니…예산 부족에 ‘무료 가입’ 제한
- “사장님, 불 좀 꺼주세요”…절박한 미래 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