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시장, 1회용품 제로 챌린저 동참…다음주자 신상진·이병선 시장 지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상일 용인시장이 1회용품 제로챌린저에 동참한다.
이 시장은 22일 "감사합니다.안녕하세요, 용인특례시장 이상일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1회 용품이 우리의 환경에 큰 짐이 되고 있습니다. 자연과 환경을 보존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1회 용품 사용을 최대한 줄이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흔쾌히 참여합니다.1회 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 용품 사용은 늘리고!"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용인)=박정규 기자]이상일 용인시장이 1회용품 제로챌린저에 동참한다. 그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이병선 속초시장님께 챌린지에 다음 주자로 동참해 주실 것을 요청했다.
이 시장은 22일 “감사합니다.안녕하세요, 용인특례시장 이상일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1회 용품이 우리의 환경에 큰 짐이 되고 있습니다. 자연과 환경을 보존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1회 용품 사용을 최대한 줄이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흔쾌히 참여합니다.1회 용품 사용은 줄이고! 다회 용품 사용은 늘리고!”라고 했다.
이어 “용인특례시 삼가동엔 다회용기 세척·살균 시설 ‘라라워시’가 있습니다. 용인지역자활센터가 운영하는 이 시설을 이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고, 1회 용품 대신 다회 용품을 쓰는 문화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용인특례시는 오는 6월께 관내 장례식장 1곳을 선정해서 다회 용기를 사용하도록 권장할 방침입니다. 1억원의 예산을 들여 다회 용기 대여 및 세척·살균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 시장은 “앞으로 음식 배달 등에 있어서도 다회 용기 사용을 권장해 나가는 등 '1회 용품 제로 챌린지'의 취지를 적극 실천하는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운동 확산을 위해 저를 지목해 주신 홍남표 창원특례시장님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고 덧붙였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승리 열애설' 유혜원 "이 또한 지나가리"…의미심장 글
- 홍혜걸, 故 서세원 쇼크사에…“링거는 잘못 없다, 지병 혹은 돌연사 가능성”
- 유인나 "아이유 나를 경쟁자로 생각"…이유 있는 음악 자신감
- “아이폰 사용자는 500원 싸게 드립니다” 카톡 이모티콘 할인 무슨 일?
- '학폭 피해' 표예림, 극단적 선택 시도…"2차 가해에 정신적 고통"
- “전기 쇠꼬챙이로 잔인하게 개 도살”…수십 마리 동물 뼈 무덤도 발견
- '프로파일러' 권일용 "번아웃·우울증·공황장애로 명퇴…후회 없다"
- “구찌서 수천만원 입사 선물 받았다” SNS 자랑한 직원, 결국 해고
- ‘그알' JMS 피해자 “정조은, 미인대회 출신 모아 봉황새 조직”
- “파격 할인이라더니” 야놀자, 네고왕 출연 통큰 ‘혜택’ 싼 것 맞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