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 최초 '에디슨 어워즈'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온은 미국 최고 권위 발명상인 '2023 에디슨 어워즈(2023 Edison Awards)'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글로벌 배터리 제조기업이 에디슨 어워즈를 수상한 것은 SK온이 처음이다.
SK온에게 에디슨 어워즈를 안겨준 것은 NCM9 배터리로 'EV 배터리 향상(EV Battery Enhancement)'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CES 최고혁신상 이어 글로벌 최고 수준 기술력·혁신성 입증"
SK온은 미국 최고 권위 발명상인 '2023 에디슨 어워즈(2023 Edison Awards)'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글로벌 배터리 제조기업이 에디슨 어워즈를 수상한 것은 SK온이 처음이다.
SK온에게 에디슨 어워즈를 안겨준 것은 NCM9 배터리로 'EV 배터리 향상(EV Battery Enhancement)'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CM9 배터리는 니켈 비중을 약 90% 수준까지 높인 고성능 하이니켈 배터리로 지난 2019년 SK온이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니켈 함량이 높은 배터리는 에너지 밀도가 높아 주행거리, 출력 등 여러 방면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다만 니켈 함량 증가로 수명 및 열적 안정성이 낮아질 가능성도 있어 고도의 제조 기술력이 필요하다. SK온은 배터리 내부 분리막을 지그재그 모양으로 쌓아 안전성을 높인 자체 'Z-폴딩' 기술을 적용해 이를 보완했다.
발명가 토마스 에디슨을 기리기 위해 1987년 제정된 에디슨 어워즈는 '에디슨 유니버스'라는 비영리 재단이 매년 시상한다. 교육, 교통, 에너지, 항공, 제조, 통신 등 각 산업 분야에 걸쳐 7,000개 이상의 제품이 출품되며, 전문 경영인, 학자, 엔지니어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약 7개월에 걸쳐 평가를 진행한다. 애플, 엔비디아, 스페이스X, IBM, 보잉 등 글로벌 기업들이 역대 수상자 명단에 올라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공식블로그에서 에디슨 어워즈를 상세 소개하고 있으며, KOTRA는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시 레퍼런스 확보 차원에서 본 상이 도움이 된다는 판단아래, 수상 노하우를 가르쳐 주는 웨비나를 지난해 개최한 바 있다. KOTRA는 "수상 기업에게 수여되는 인장은 혁신과 성공의 상징으로 간주되며, 투자자와 바이어의 관심을 받을 수 있다"고 수상의 의미를 평가했다.
NCM9 배터리는 이번 에디슨 어워즈 수상에 앞서 세계 최대 규모의 ICT 융합전시회 CES 2023에서도 2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아울러 SK온은 CES 2023에서는 SF 배터리(Super Fast Battery)로 '내장기술(Embedded Technologies)' 분야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며 배터리 충전속도 성능면에서도 기술력과 혁신성을 입증했다. SK온의 CES 최고혁신상 수상 역시 국내 배터리 업계 최초 기록이다.
SK온 관계자는 "CES 최고혁신상에 이어 미국의 권위 있는 시상식에서 상을 탐으로써 SK온의 기술력이 다시 한번 입증된 셈"이라며 "앞으로도 초격차 기술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윤준호 기자 yj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법원 "김성회 전 비서관 얼굴 보도한 MBC, 위법 아니다"
- [법정B컷]돈봉투서 인사청탁까지…법정서 드러난 '송영길 사단' 전횡
- 스타십 발사 실패에서 머스크가 배웠다는 것은 무엇일까[코스모스토리]
- 청도 50대 남 캠핑객 일산화탄소 중독 사망
- 역전세난 현실화?…서울 빌라 절반 이상 '하락 거래'
- 기대인플레 하락에도 기준금리 높일 준비하는 미…한국의 선택은?
- 송영길 "민주당 탈당하고 檢조사 적극 임한다"…모레 귀국
- [딥뉴스]리버버스는 '골병라인'을 구할 수 있을까
- 늘봄학교 시범사업 한 달…결국 교사들만 '죽을 맛'
- 전세 보증금 사고 급증…절반은 다가구주택에서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