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전남교육청, 청소년 교육정책 제안마당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은 24일부터 6월 9일까지 '2023년 전남 청소년 교육정책 제안마당'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제안마당은 지역의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정책에 대해 설명서를 전남교육정책연구소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발표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발표대회에서 우수한 교육정책을 제안한 제안자(팀)은 도교육감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안=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은 24일부터 6월 9일까지 '2023년 전남 청소년 교육정책 제안마당'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제안마당은 지역의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정책에 대해 설명서를 전남교육정책연구소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발표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발표대회에서 우수한 교육정책을 제안한 제안자(팀)은 도교육감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국립광주과학관 야외음악회
국립광주과학관은 '2023 스페이스 오딧세이 봄축제'와 연계해 다음달 7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야외음악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29일에는 70여명의 광주첼로오케스트라가 출연해 '음악으로 떠나는 우주여행'을 연주한다. 또 다음달 6일에는 꿈꾸는 예술의 '찾아가는 광장음악회'가 펼쳐진다.
'2023 스페이스 오딧세이 봄축제'는 사이언스 피크닉, 사이언스 아카데미, 신기한 과학나들이, '이벤트 펀&펀 등 4개의 테마로 다음달 7일까지 펼쳐진다.
◇전남대, 한정훈 교수 초청 공공실천 클래스
전남대학교 국어국문학과 BK21 FOUR 교육연구단은 28일 오후 2시 인문대 1호관 301호실에서 '구술생애담 연구의 실제와 연구 방법'을 주제로 공공실천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전남대 한정훈 국어국문학과 교수가 진행하는 강연은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어떻게 수집하고 정리해서 문화자원으로 보관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한다.
또 어떤 관점과 목적으로 연구를 진행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전달한다.
한정훈 교수는 '빨치산 구술생애담 연구' '5·18광주항쟁의 경험과 사건의 주체 구성' '도시 이주와 정착, 여성 노동자의 정체성 구성 연구' 등의 논문을 발표했다. 대표 저서는 '지역문화의 역사와 기억'(공저), '(융합의 시대)예술적 상상과 현실'(공저) 등이 있다.
◇호남대, 중국 남경체육대 스포츠 국제교류
호남대학교는 중국 스포츠 명문인 남경체육대학과 스포츠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축구, 펜싱, 탁구, 배구 등의 스포츠 교류 등을 추진한다.
남경체육대학은 1956년에 설립됐으며 22개 종목에서 올림픽 금메달, 각종 세계 스포츠대회에서 200명 이상의 우승 선수를 배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