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안암병원 박정율 교수, 세계의사회(WMA) 의장 선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안암병원 신경외과 박정율 교수가 세계의사회(WMA) 의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년이다.
박정율 교수는 20일 케냐 나이로비에서 열린 세계의사회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의장에 선출됐다.
박정율 교수는 2019년부터 세계의사회 재정-기획위원장을 맡았고 세계의사회 파견이사로 활동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정율 교수는 20일 케냐 나이로비에서 열린 세계의사회 이사회에서 만장일치로 의장에 선출됐다. 세계의사회는 1947년 창립되었으며, 116개 회원국이 참여하는 국제기구다. 박정율 교수는 2019년부터 세계의사회 재정-기획위원장을 맡았고 세계의사회 파견이사로 활동해왔다.
박정율 교수는 “세계적으로 극복해야 할 많은 과제들과 지역사회에서 직면하고 있는 문제들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는 국제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며 “전 세계 의사들을 대표하는 세계 의학 협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율 교수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를 취득했다. 현재 고려대안암병원 신경외과에서 뇌정위기능, 척추질환, 노인질환을 전문분야로 진료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아, 파격의 언더붑…깡마른 허리에 반전 [DA★]
- 송중기♥케이티, 로마 데이트 포착…선명해진 D라인 [포토]
- ‘배우 변신’ 최송현 아나 근황, 또 새로운 도전 ‘놀라워’
- 매니 파퀴아오, 500평대 대저택 공개…보물찾기 레이스 (런닝맨)
- 유재석, 보스의 아내와 파트너 되다 (놀뭐)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