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대학 졸업 안 했다"..장성규, 고졸 커밍아웃(얼리어잡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C 장성규가 남들보다 빨리 사회에 발을 내딛는 '얼리어잡터' 학생들 응원에 나선다.
오늘(23일) 오후 방송되는 KBS 1TV '스카우트 4.0 얼리어잡(JOB)터'(이하 '얼리어잡터')에서는 소방 관련 자격증 끝판왕 '소방기술사'에 도전하는 얼리어잡터들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뜨거운 열정을 지닌 한국소방마이스터고 학생들과 소방기술사의 모든 것이 소개될 '얼리어잡터'는 23일 오후 1시 30분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하수정 기자] MC 장성규가 남들보다 빨리 사회에 발을 내딛는 '얼리어잡터' 학생들 응원에 나선다.
오늘(23일) 오후 방송되는 KBS 1TV ‘스카우트 4.0 얼리어잡(JOB)터’(이하 ‘얼리어잡터’)에서는 소방 관련 자격증 끝판왕 '소방기술사'에 도전하는 얼리어잡터들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이날 스튜디오에 출연한 한국소방마이스터고에 재학 중인 학생은 인문계고가 아니라 직업계고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남들이 다 하는 대로 하면 남들과 똑같이 된다”며 “좋은 대학을 가는 게 목표가 아니라 훌륭한 소방기술사가 되는 게 목표”라 했다.
합격률이 0.8%인 하늘의 별따기와 같은 소방기술사는 국내 모든 초고층 건물의 소방 시설의 설계, 감리, 그리고 진단평가를 하는 전문가로, 기존에는 대학의 소방 관련 학과를 졸업해야 응시자격이 주어졌지만 이제는 한국소방마이스터고를 나온 사람도 취득할 수 있게 되었다고.
그런 가운데 소방 분야 ‘얼리어잡터’들이 꿈꾸는 롤 모델인 현직 소방기술사 멘토가 등장, 연봉이 1억 원 이상이라고 밝히자 황광희는 “나랑 동갑인데 나 뭐하고 산 거야”라 했다는데.
이에 “저도 아직 대학 졸업 안 했다”며 고졸 ‘커밍아웃’을 한 장성규는 “요즘 시대가 대학보다는 실력으로 인정해주는 시대가 조금씩 오고 있다”면서 세상의 모든 직업계고 학생들의 꿈을 응원했다고 해 또래보다 빨리 자신의 꿈을 찾아나선 얼리어잡터 학생들의 이야기가 그려질 방송에 관심이 모아진다.
뜨거운 열정을 지닌 한국소방마이스터고 학생들과 소방기술사의 모든 것이 소개될 ‘얼리어잡터’는 23일 오후 1시 30분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 hsjssu@osen.co.kr
[사진] KBS '얼리어잡(JOB)터'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