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만에 국산 불도저 부활..HD현대인프라, 첫 생산량 완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신규 브랜드 디벨론 론칭 후 첫 신제품인 10톤(t)급 불도저(DD100)를 국내시장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국내 고객들이 수입 브랜드 위주의 불도저 시장에서 국산 제품이 출시되어 환영하는 분위기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국내 불도저 시장 규모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또한 북미시장과 국내에 13t급 불도저 제품을 연내 출시하며 라인업을 다양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신규 브랜드 디벨론 론칭 후 첫 신제품인 10톤(t)급 불도저(DD100)를 국내시장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첫 생산 물량 5대를 모두 완판했다.
국산 불도저는 1999년 HD현대인프라코어의 전신인 대우중공업 시기에 토목공법 변화와 굴착기가 불도저 작업의 일부를 대체하는 역할 축소 그리고 외환위기에 따른 수요감소 등의 이유로 단종된 이후 제품 출시가 이뤄지지 않았다.
불도저는 토목 공사에 흙을 밀어내어 땅을 다지고, 지면을 평평하게 고르는 정교한 기술을 요하는 장비로 그동안 글로벌 건설장비 업체들이 독점해오던 시장이었다.
이번에 HD현대인프라코어가 선보인 10t급 불도저는 유럽 배기규제 스테이지5(Stage-V) 기준을 충족하는 디벨론 자가엔진을 장착해 동급 대비 작업성능 및 연비효율을 극대화했다. 안전한 작업을 위해 캐빈 및 커버라인 설계를 시야확보에 최적화해 전방 시야성을 높였고, 후방 리어뷰 카메라(rear-view camera)도 탑재했다.
제품에 장착된 부착품들도 성능이 뛰어나다. 굳거나 언 땅을 갈아엎을 수 있는 리퍼를 후방에 기본으로 장착했으며, 700mm의 넓은 트랙슈(굴착기 크롤러를 감싸고 있는 체인)를 적용해 작업안정도 및 주행성능을 극대화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국내 고객들이 수입 브랜드 위주의 불도저 시장에서 국산 제품이 출시되어 환영하는 분위기로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국내 불도저 시장 규모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또한 북미시장과 국내에 13t급 불도저 제품을 연내 출시하며 라인업을 다양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지나 (hjin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정부 손 놓는 사이, 미추홀 경매 건수 5배 '껑충'
- 산 속 '단독주택 라이프' 김대호 아나운서 집은 어디?[누구집]
- 13억씩 받는 로또 1등, 19명 아닌 18명?…대박 명당 어디길래
- "5분 간 불필요한 신체 접촉"...오거돈 부산시장 사퇴[그해오늘]
- '12년 학폭 피해' 주장 표예림, 극단적 선택 시도…"2차 가해로 고통"
- 17번홀 홀인원 전인지.."자동차 대신 100만달러 기부...더 값진 의미"
- 박원순 비서의 '사랑해요' 메시지…1심 법원 판단 어땠나[사사건건]
- 정면돌파 택한 송영길…"정치적 책임 지고 탈당, 즉시 귀국"(종합)
- '품위 있는 그녀' 김희선의 화보 속 그 車는?[누구차]
- 한정식 먹고 식중독…식대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호갱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