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신속대응팀, `수단 사태` 지부티 현장대책본부 활동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외교부가 무력 충돌이 발생한 북아프리카 수단의 대사관 및 교민 지원을 위해 서울에서 파견한 신속대응팀이 지난 22일 오후 현지에 도착해 활동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신속대응팀은 지부티에서 관련 부처와 함께 현장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지부티에 있는 주요 우방국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 수단 현지 대사관 및 교민 안전 지원 등 임무를 수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외교부가 무력 충돌이 발생한 북아프리카 수단의 대사관 및 교민 지원을 위해 서울에서 파견한 신속대응팀이 지난 22일 오후 현지에 도착해 활동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신속대응팀은 지부티에서 관련 부처와 함께 현장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지부티에 있는 주요 우방국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 수단 현지 대사관 및 교민 안전 지원 등 임무를 수행한다. 또한 현장대책본부는 외교부 본부와 국방부 등 국내 관계 기관과 긴밀히 소통하면서 우리국민 보호를 위해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한편 남궁환 주수단 대사는 모 언론과의 통화에서 수단에 체류 중인 한국인 28명이 모두 수도 하르툼의 현지 대사관에 모여 대기 중이며 안전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우리 정부는 국민을 안전지대로 이송하기 위해 공군 C-130J ‘슈퍼 허큘리스’ 수송기를 보냈다. 다만, 공항으로 이동하는 방법이 어려울 경우 뱃길로라도 데리고 오기 위해 오만 살랄라항에 있는 청해부대를 수단 인근 해역으로 급파했다.
권오석 (kwon032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정부 손 놓는 사이, 미추홀 경매 건수 5배 '껑충'
- 산 속 '단독주택 라이프' 김대호 아나운서 집은 어디?[누구집]
- 13억씩 받는 로또 1등, 19명 아닌 18명?…대박 명당 어디길래
- "5분 간 불필요한 신체 접촉"...오거돈 부산시장 사퇴[그해오늘]
- '12년 학폭 피해' 주장 표예림, 극단적 선택 시도…"2차 가해로 고통"
- 17번홀 홀인원 전인지.."자동차 대신 100만달러 기부...더 값진 의미"
- 박원순 비서의 '사랑해요' 메시지…1심 법원 판단 어땠나[사사건건]
- 정면돌파 택한 송영길…"정치적 책임 지고 탈당, 즉시 귀국"(종합)
- '품위 있는 그녀' 김희선의 화보 속 그 車는?[누구차]
- 한정식 먹고 식중독…식대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호갱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