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무브, 새 슬로건 `에너지 효율 그 너머로 무브` 선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자회사 SK엔무브는 에너지 효율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새 슬로건 '에너지 효율 그 너머로 무브'를 선언하고 달성 의지를 담은 '그린무브'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SK엔무브 관계자는 "에너지 효율화 기업은 SK엔무브가 갖춘 역량으로 향후 지속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목표"라며 "안정적인 기유, 윤활유 사업을 기반으로 미래에도 성장가능한 전기차, 열관리 사업 등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자회사 SK엔무브는 에너지 효율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새 슬로건 '에너지 효율 그 너머로 무브'를 선언하고 달성 의지를 담은 '그린무브'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그린과 사명 엔무브를 조합한 그린무브 캠페인은 하루 한 번 계단 이용하기, 안 쓰는 플러그 뽑기 등 에너지 효율을 위한 실천적 활동으로 4월 한 달간 진행 중이다. 지구의 날을 맞아 지난 21일에는 본사 사무실과 지크 엔진오일 국내 대리점에서 전등 소등 캠페인을 펼쳤다.
SK엔무브가 새롭게 선포한 슬로건은 구성원 공모를 통해 결정됐다. 기유, 윤활유 사업을 넘어 에너지 효율 개선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회사의 지속가능성과 기업가치를 높이겠다는 의미다.
앞서 지난해 12월 SK엔무브는 '더 깨끗하고 행복한 미래를 향해 나아갈 힘을 만들어가는 기업'이라는 뜻을 가진 'SK엔무브'로 사명을 변경했다. 에너지 효율화 기업이라는 새로운 정체성을 선보인 것이다.
회사는 기존 기유, 윤활유 사업에서는 연비 개선을 통해 '연료 효율'을 높이고, 신사업에서는 전력소비를 줄여 '전기 효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에너지 효율화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연료 효율 측면에서는 기유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SK엔무브는 저점도 엔진오일을 개발해 연비를 향상시키면서 엔진보호 성능도 뛰어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 내연기관차 뿐 아니라 전기차용 기어박스오일 등 전기차용 윤활유 제품도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전기 효율 측면에서는 고급 기유를 열관리 유체로 사용하는 열관리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가시화되고 있는 사업은 데이터센터 액침냉각이다. 지난해에는 데이터센터 액침냉각 시스템 전문기업인 미국 GRC사에 2500만달러(약 324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
SK엔무브 관계자는 "에너지 효율화 기업은 SK엔무브가 갖춘 역량으로 향후 지속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목표"라며 "안정적인 기유, 윤활유 사업을 기반으로 미래에도 성장가능한 전기차, 열관리 사업 등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박한나기자 park27@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침에 만취’ 20대男, 벤츠 음주운전에 식당 들이받아
- "죽기 전 코피"…이번엔 태국 동물원서 中판다 돌연사
- 신혜성, 모자쓰고 "죄송합니다"…`만취상태 남의 차 운전` 집행유예
- "XX한테 사지 말고 나한테 사라"…고교생 3명, 공부방 차려 마약 유통
- `강남 SNS 투신 생중계` 10대 성착취 의혹 `신대방팸`, 경찰 내사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