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지 짭쪼름해 맛있다”는 블랙핑크 지수...‘이 병’ 의심해 봐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 지수(29)가 과거 신문지를 먹은 사실을 밝혔습니다.
지난 8일 지수는 래퍼 이영지의 유튜브 채널 '차린 건 쥐뿔도 없지만'에서 "저는 신문지 좋아했어요. 집에 갔는데 신문이 있길래 먹었는데 짭짤하고 맛있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식증 발병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 바 없습니다.
그러나 의학적인 이유로는 철, 칼슘, 아연 결핍 등 영양소 부족이 이식증 발병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 바 없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블랙핑크 지수(29)가 과거 신문지를 먹은 사실을 밝혔습니다.
지난 8일 지수는 래퍼 이영지의 유튜브 채널 '차린 건 쥐뿔도 없지만'에서 “저는 신문지 좋아했어요. 집에 갔는데 신문이 있길래 먹었는데 짭짤하고 맛있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음식이 아닌 물질을 먹는 행위가 한 달 이상 지속되면 '이식증'이라는 정신과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이식증이란 종이, 흙, 쓰레기, 모래, 비누, 동물 사료 등 음식물이 아닌 물질을 강박적으로 먹는 섭식장애입니다.
주로 6세 미만 어린이, 임신부, 지적장애 환자에게 나타납니다. 그러나 일반 성인에게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식증은 구토와 설사, 복통, 식욕 부진을 초래하고 오래 지속되면 소화기관이 막힐 수 있어 위험합니다.
이식증 발병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 바 없습니다. 그러나 의학적인 이유로는 철, 칼슘, 아연 결핍 등 영양소 부족이 이식증 발병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 바 없습니다. 그러나 의학적인 이유로는 철, 칼슘, 아연 결핍 등 영양소 부족이 이식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심리적 이유로는 과도한 스트레스나 불안 때문이라는 추정이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는 부모의 관심을 끌기 위해 이런 행동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아동기에 이식증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면, 성인이 되어 소화불량이나 신경성 식욕부진증을 겪게 되기도 합니다.
[정혜원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whj428@naver.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대만대표부 ″독극물 의심 소포, 중국에서 최초 발송″
- ″용서를 빌고 싶다″...'교사 폭행' 초6 부모 뒤늦은 사과
- 김바울 결혼발표, ♥권수임과 8월 웨딩 `뮤지컬 통해 소중한 인연 만나`(전문)
- ″올여름 이례적 독감 유행″…독감 의심환자 3주째 증가
- 장맛비 다시 시작…낮 남부 시작, 오후 전국 확대
- 제 5호 태풍 '독수리', 24시간 안에 열대저압부서 발달
- ″조민 일거수일투족 몰랐다″는 조국에…검찰 ″딸과 입장 달라″
- 월북 미군은 ″술∙담배도 하지 않는 조용한 외톨이″…충격 빠진 가족들
- 2.5kg 조산아에서 '최고령 보디빌더' 된 남성...평소 식단 봤더니
- [단독] 폭우에 지역 주민 휩쓸렸는데…국회의원은 당원들과 동해안으로 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