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블 도전하는 맨시티, '해트트릭' 마레즈 앞세워 FA컵 결승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 시즌 3개의 우승컵에 도전하는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결승에 진출했다.
맨시티는 2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2022-23시즌 FA컵 준결승전에서 리야드 마레즈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3-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맨시티는 2019년 우승 이후 4년 만에 FA컵 결승에 진출, 맨시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브라이튼 앤드 호브 알비온 승자와 우승을 다투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PL 2위·UCL 준결승 진출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올 시즌 3개의 우승컵에 도전하는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결승에 진출했다.
맨시티는 2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셰필드 유나이티드와의 2022-23시즌 FA컵 준결승전에서 리야드 마레즈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3-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맨시티는 2019년 우승 이후 4년 만에 FA컵 결승에 진출, 맨시티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브라이튼 앤드 호브 알비온 승자와 우승을 다투게 됐다. 맨시티가 오는 6월3일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FA컵 결승전에서 승리하면 통산 7번째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맨시티는 FA컵 결승 진출을 통해 구단 창단 후 첫 트레블(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FA컵,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달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게 됐다.
맨시티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22승4무4패(승점 70)로 자신들보다 2경기를 더 치른 선두 아스널(23승6무3패‧승점 75)을 추격 중이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준결승에 올라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와 격돌을 앞두고 있다.
맨시티는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리그) 소속의 셰필드를 상대로 엘링 홀란드, 일카이 귄도간, 마레즈, 카일 워커, 베르나르두 실바 등 일부 주축 선수들을 선발로 내세웠다.
경기 초반부터 상대를 압도한 맨시티는 전반 43분 실바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마레즈가 키커로 나서 득점, 리드를 잡았다.
전반전 골맛을 본 마레즈는 후반 들어 펄펄 날았다. 후반 16분 하프라인부터 드리블 돌파를 시도한 뒤 침착한 마무리로 이날 두 번째 득점에 성공했다. 5분 뒤 마레즈는 잭 그릴리시의 도움을 받아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이로써 마레즈는 지난 1958년 맨유 소속이던 앨릭스 도슨 이후 65년 만에 FA컵 준결승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선수로 이름을 올렸다.
dyk06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울고 있는 내 모습이"…슈, 또 눈물 뒤범벅 오열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