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레즈 해트트릭’ 맨체스터시티, FA컵 결승행… 트레블 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야드 마레즈가 해트트릭을 작성하며 맨체스터시티를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결승으로 이끌었다.
맨체스터시티는 23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FA컵 준결승전에서 셰필드 유나이티드를 3-0으로 대파했다.
이로써 맨체스터시티는 2019년 우승 이후 4년 만에 FA컵 결승에 진출, 통산 7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FA컵 4강에서 해트트릭이 나온 건 1958년 당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이던 앨릭스 도슨 이후 65년 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야드 마레즈가 해트트릭을 작성하며 맨체스터시티를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결승으로 이끌었다.
맨체스터시티는 23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FA컵 준결승전에서 셰필드 유나이티드를 3-0으로 대파했다. 마레즈가 3골을 넣었다. 이로써 맨체스터시티는 2019년 우승 이후 4년 만에 FA컵 결승에 진출, 통산 7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맨체스터시티는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전 승자와 격돌한다.
맨체스터시티는 올 시즌 ‘트레블’을 노린다. 유럽 프로축구에선 자국 정규리그와 축구협회컵,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를 휩쓰는 걸 트레블이라 한다. 맨체스터시티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2위에 올라 있으며, UEFA 챔피언스리그에선 4강에 진출했다. 잉글랜드 구단 가운데 트레블을 달성한 건 1999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유일하다.
맨체스터시티는 챔피언십(2부) 구단 셰필드를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뽐냈다. 특히 마레즈는 홀로 3골을 넣으며 대승을 이끌었다. 마레즈는 전반 43분 페널티킥으로 선제골을 넣었고, 후반 16분과 후반 21분 연속골을 터트렸다. FA컵 4강에서 해트트릭이 나온 건 1958년 당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이던 앨릭스 도슨 이후 65년 만이다.
허종호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학교 담임 권유로 JMS 입교… 성착취 조직 ‘상록수·월성’ 폭로
- 서세원, 병원에 의사 없어…면접 온 간호사가 정맥주사 투약
- “민주당 의원 169명 모두 ‘돈봉투 진실’ 고백하자”… 민주 신정훈 공개 제안
- 北에 아들 잃은 美부모, 김정은에 섬뜩한 메시지 “그의 날, 얼마 안 남았다”
- 김기현, 전광훈에 도움 요청…이준석 “전광훈 당 상임고문으로”
- ‘산삼인줄’…100년 묵은 초대형 더덕 고사리따다 발견, 무게만 1.78kg 달해
- “공개연애 들킨 기분”…박나래·코드 쿤스트, 데이트현장 딱 들켰다
- “서세원 재혼 부인 혼절… 8살 딸 안타까워”
- 수단 교민철수 작전 ‘한국의 델타포스’ 707특임대, 해외 투입은 2번째[정충신의 밀리터리 카페]
- 돌연사 서세원, 의료과실 가능성 제기…“오염·변질 아니면 가능성 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