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원 “전 세계 대표해 ABBA 콘서트서 공연, 한국어로 노래”(불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정원이 전 세계 '맘마미아' 도나를 대표해 ABBA 콘서트에 올랐던 추억을 떠올렸다.
최정원은 "2008년에 ABBA의 고향 스웨덴에서 스웨덴을 빛낸 뮤지션들의 콘서트가 있었다. ABBA는 자신들의 음악으로 만든 뮤지컬 '맘마미아'에 출연했던 배우 3명을 초청해서 콘서트를 진행했는데 대한민국 대표로 도나는 제가 가게 됐고, 타냐는 스페인 배우가, 로지는 러시아 배우가 했다. '맘마미아'라는 곡은 제가 한국어로 불렀다"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최정원이 전 세계 ‘맘마미아’ 도나를 대표해 ABBA 콘서트에 올랐던 추억을 떠올렸다.
4월 22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은 뮤지컬 디바 최정원 특집으로 진행 됐다.
최정원은 자신의 대표작인 뮤지컬 ‘맘마미아’에서 도나 역할로 전 세계 도나 중 최초로 1,000회 이상 공연을 한 기록을 썼다. 신동엽은 “저도 ‘맘마미아’를 두 번 정도 봤는데 이번에도 가려고 마음 먹고 있다”라고 기대했다.
최정원은 과거 ABBA로부터 초청을 받아 무대에도 올랐다. 최정원은 “2008년에 ABBA의 고향 스웨덴에서 스웨덴을 빛낸 뮤지션들의 콘서트가 있었다. ABBA는 자신들의 음악으로 만든 뮤지컬 ‘맘마미아’에 출연했던 배우 3명을 초청해서 콘서트를 진행했는데 대한민국 대표로 도나는 제가 가게 됐고, 타냐는 스페인 배우가, 로지는 러시아 배우가 했다. ‘맘마미아’라는 곡은 제가 한국어로 불렀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신동엽은 “지금 약간 소름 끼쳤다”라고 감탄했다.
(사진=KBS 2TV '불후의 명곡'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행복했으면..” 서동주, 父 서세원 응원했는데…비보에 큰 슬픔
- 아이키, ♥남편과 화끈한 결혼 생활 고백 “걑이 샤워 자주해요”(결말동)[결정적장면]
- 이다해♥세븐, 5월 결혼 앞두고 과감 스킨십…눈에서 꿀 뚝뚝
- “선뜨밤 후사귐” 도경학♥이은제, 비혼 동거+새벽 샤워 ‘후끈’…동업은 갈등(결말동)[어제TV
- 이태곤♥윤세아, 낚시하다 갑자기 백허그‥핑크빛 기류(도시횟집)
- 방탄소년단 슈가 팬사인회 연기→RM ‘검은 화면’, 故 문빈 애도
- 남친 엄마와 절에 들어간 딸, 충격적인 실종 진실…MC들 분통+눈물 바다(용감한2)
- “내가 1조가 어디 있어” 유재석, 재산 1조설→명언 해명(유퀴즈)[결정적장면]
- 김대호 아나운서, 퇴직금 정산해 마련한 집 공개 “산속 단독주택”(나 혼자 산다)
- 림여사 심소영, 이제훈과 포옹 재회 “왕따오지에 묻고 싶던 건 진심”(모범택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