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솔로 107만 장 팔았다 …K-팝 솔로 최고·86개국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의 K-팝 솔로 '최다 기록'을 세우며 흥행 청신호를 알렸다.
2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슈가가 활동명 어거스트 디(Agust D)로 지난 21일 발표한 '디-데이(D-DAY)'가 한터차트 집계 기준 발매 첫날 107만 2311장 팔리켜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해금'의 뮤직비디오는 22일 9시 기준 1000만 뷰를 넘기며 여러 국가/지역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슈가의 K-팝 솔로 ‘최다 기록’을 세우며 흥행 청신호를 알렸다.
2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슈가가 활동명 어거스트 디(Agust D)로 지난 21일 발표한 ‘디-데이(D-DAY)’가 한터차트 집계 기준 발매 첫날 107만 2311장 팔리켜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이는 솔로 가수 음반으로는 발매 첫날 최다 판매량 신기록이다.
세계 무대에서의 반응도 좋다. 이 앨범은 오전 9시까지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전 세계 67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디-데이’의 수록곡 전곡이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상단에 올랐다. 그 중 타이틀곡 ‘해금’은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86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해금’의 뮤직비디오는 22일 9시 기준 1000만 뷰를 넘기며 여러 국가/지역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 상위권에 자리했다.
‘디-데이’는 슈가가 지난 2020년 5월 공개한 믹스테이프 ‘디-2’ 이후 약 3년 만에 발표하는 개인 작품으로, 지나치게 빠르고 방대한 정보가 넘쳐흐르는 시대에 ‘나’와 ‘지금’에 집중하자는 메시지를 녹인 앨범이다. 타이틀곡 ‘해금’은 국악기 ‘해금(奚琴)’과 ‘금지된 것을 푼다(解禁)’는 중의적 표현을 통해 일상과 사회에서 여러 제약과 제한에 얽매여 살아가는 사람들을 향해 ‘자유’의 화두를 던진다.
슈가는 오는 26~27일 벨몬트 파크를 시작으로 뉴어크, 로즈몬트, 로스앤젤레스, 오클랜드 등 미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싱가포르, 서울에서 월드 투어를 연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표예림 학폭 가해자들 "영상 내리고 사과하라"…적반하장
- 유승준 “인민재판 하듯 죄인 누명…21년 넘게 입국 금지”
- 홍혜걸, 故 서세원 쇼크사에…“링거는 잘못 없다, 지병 혹은 돌연사 가능성”
- 서정희, 서세원 사망소식에 “가짜 뉴스 아니냐?”
- 개그맨 정재형 "피가 덩어리로 나와"…생활고로 폐결핵
- “딸 조민 정치한다면 응원하겠냐”…돌발질문에 조국 답변은?
- 송중기·케이티 로마 데이트 포착…선명해진 'D라인'
- “1억 손실, 부부싸움까지 하며 버텼는데” 골칫거리 된 카카오
- [영상] 이효리, 리즈 시절 춤 실력 살아있네…엄정화·보아·화사와 제주해변서 막춤
- “돈 쓰고 75만원 돌려 받았다?” 70만명 몰린 ‘용돈벌이’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