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오토쇼 2023] 폴스타, 퍼포먼스 SUV 쿠페 ‘폴스타 4′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가이딩 스타, 폴스타(Polestar)가 '상하이 오토쇼 2023(Shanghai International Automobile Industry Exhibition)' 현장에서 폴스타 4(Polestar 4)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폴스타 4는 폴스타 브랜드의 양산 차량 중 가장 강력한 성능과 우수한 운동 성능을 갖춘 전기 퍼포먼스 SUV 쿠페(Electric performance SUV coupé)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의 새로운 가이딩 스타, 폴스타(Polestar)가 ‘상하이 오토쇼 2023(Shanghai International Automobile Industry Exhibition)’ 현장에서 폴스타 4(Polestar 4)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폴스타 4는 폴스타 브랜드의 양산 차량 중 가장 강력한 성능과 우수한 운동 성능을 갖춘 전기 퍼포먼스 SUV 쿠페(Electric performance SUV coupé)다.
SEA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된 폴스타 4는 4,839mm의 전장을 갖췄고, 2,999mm의 휠베이스를 갖춰 폴스타 2와 폴스타 3에 위치한다. 더불어 디자인은 역동성을 강조한다.
실제 폴스타 4는 날렵한 전면과 함께 쿠페형 모델 특유의 세련된 루프를 적용해 보다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자아낸다. 또한 리어 윈도우를 삭제해 이목을 끈다.
실내 공간은 폴스타 고유의 감성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깔끔한 특유의 구성에 폴스타가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여러 바이오 소재 및 친환경 공정을 더했다.
여기에 최적의 패키징을 바탕으로 1열 공간 및 2열 공간 모두 넉넉한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했고, 최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편의 및 기능의 매력을 더한다.
폴스타 4의 핵심은 단연 강력한 성능에 있다. 듀얼 모터 기준 400kW(544마력)을내 정뛰어난 가속 성능을 자랑한다. 싱글 모터 사양은 200kW(272마력)를 후륜으로 전한다.
두 사양 모두 102kWh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560km(WLTP 기준)의 주행 거리를 추구하며, 배터리 및 전력 관리 개선을 위한 여러 기능을 더했다.
폴스타 4 역시 이전의 차량들과 같이 추가적인 옵션 팩을 선택, 적용하여 차량의 매력을 더할 수 있도록 했으며, 퍼포먼스 팩을 통한 ‘주행 성능의 개선’ 역시 가능하다.
폴스타 4는 2024년 초에 중국을 시작으로 전세계 시장에 투입된다. 대한민국 시장 역시 2024년 상반기로 예고됐다.
모클 김학수 기자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울증 커뮤니티' 성착취 덫이었나...2년 전에도 두 차례 비극
- "손 잡을래" 물으면 분위기 깬다고?...관계의 문을 여는 동의
- 용돈 모아 필로폰 산 중학생, 친구들과 투약… 엄마가 신고
- 관객 없는 K무비, 질주 멈춘 K팝... 콘텐츠 시장 급변 위기
- '전기요금 인상' 위해…한전 "모든 임직원 임금 인상분 반납 검토"
- 中동포 조폭 검거가 마냥 반갑지 않은 가리봉 상인들
- "AI도 그때, 그때 달라요"… 괴짜 억만장자의 습관성 '변덕'
- 尹 '우크라 무기지원'이 불러온 대립… 與 "가치동맹" 野 "균형외교"
- '돈봉투 조성' 강래구 구속영장 기각… 검찰 수사 제동
- "설탕 맞아?" 액상과당은 어쩌다 논쟁의 중심에 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