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솔로작 하루 만에 107만장 팔려…초고속 밀리언셀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슈가가 솔로 앨범 '디데이'(D-DAY)로 존재감을 과시했다.
2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슈가가 활동명 어거스트 디(Agust D)로 전날 발표한 '디데이' 타이틀곡 '해금'은 이날 오전 9시까지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86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2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슈가가 활동명 어거스트 디(Agust D)로 전날 발표한 ‘디데이’ 타이틀곡 ‘해금’은 이날 오전 9시까지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86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아울러 10개의 트랙으로 구성한 앨범 ‘디데이’는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전 세계 67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이 가운데 타이틀곡 ‘해금’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1000만뷰를 가뿐히 돌파했으며, 다수의 국가에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 상위권에 등극했다.
음반 분야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디데이’는 발매 첫날에만 107만2311장이 팔려 곧바로 밀리언셀러작이 됐다. 이는 솔로 가수 음반의 발매 첫날 최다 판매량 신기록이다.
슈가는 오는 26~27일 양일간 미국 벨몬트 파크에서 공연를 진행해 솔로 월드 투어의 서막을 연다. 이번 투어로 미국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일본, 태국, 그리고 국내에서도 공연을 선보인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원순 비서의 '사랑해요' 메시지…1심 법원 판단 어땠나[사사건건]
- 비흡연자가 니코틴 중독 사망...범인은 바람난 아내[그해 오늘]
- "영계가 좋네" 20대 택배기사 추행한 중년 여성…왜 무죄?
- 尹, 순방 때 마다 명문대 찾는 이유는[통실호외]
- 서세원, 면접 보러 온 간호사가 주사 놔…“처벌 어렵다”
- 기생충과 최저임금 계급 우화
- 한정식 먹고 식중독…식대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호갱NO]
- 혼수철 예물 가격 줄줄이 오른다[주간명품]
- 모바일 청첩장 클릭했더니…“7000만원 대출 실행됐습니다”
- 표예림 학폭 가해자들 “명예훼손 사과해” 내용증명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