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리뷰]아스널 소튼전 기적의 무승부! 87분까지 1-3. 88분+90분 2골! 3대3 무승부! 2위 맨시티와 5점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스널이 막판 집중력을 발휘하며 소중한 승점 1점을 챙겼다.
아스널은 21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스햄턴과의 프리미어리그 홈경기에서 3대3으로 비겼다.
전반 추가시간 아스널이 계속 몰아쳤다.
승점 1을 추가한 아스널은 승점 75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아스널이 막판 집중력을 발휘하며 소중한 승점 1점을 챙겼다. 다만 맨시티와의 승점차를 많이 벌리지는 못했다.
아스널은 21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사우스햄턴과의 프리미어리그 홈경기에서 3대3으로 비겼다. 1-3으로 지고 있던 후반 43분터 만회골과 동점골을 만들어냈다.
전반 1분만에 사우스햄턴이 선제골을 넣었다. 렘즈데일 골키퍼가 어처구니없는 실수를 했다. 패스미스를 했다. 알카라스가 볼을 잡았다. 그리고 슈팅, 골망을 흔들었다.
사우스햄턴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14분 추가골을 넣었다. 중원에서 볼을 낚아챘다. 전진 패스가 나갔다. 알카라스가 잡고 스루패스를 찔렀다. 월콧이 그대로 쇄도, 골을 기록했다.
아스널은 추격에 나섰다. 20분이었다. 사카가 오른쪽을 무너뜨렸다. 크로스를 올렸다. 이를 마르티넬리가 바로 슈팅, 한 골을 만회했다.
전반 40분 아찔한 장면이 나왔다. 베드나렉이 볼 경합 과정에서 점프하다 마르티넬리를 타고 넘어졌다. 거꾸로 넘어지면서 목 부위로 땅에 충돌했다. 베드나렉은 뛰겠다고 했지만 바로 교체아웃됐다.
전반 추가시간 아스널이 계속 몰아쳤다. 연이어 슈팅을 때렸다. 그러나 사우스햄턴 선수들이 육탄 방어로 맞섰다. 결국 2-1 사우스햄턴이 이긴 채 전반이 끝났다.
후반 들어 아스널이 계속 공세를 펼쳤다. 사우스햄턴은 수비에 집중했다. 그리고 한 번의 찬스에서 골을 만들었다. 후반 22분 코너킥에서 골을 넣었다. 문전으로 올라온 코너킥을 벨라-코트찹이 뒤로 내줬다. 이를 카레타-카가 그대로 뛰어올라 헤더골로 마무리했다.
아스널은 후반 33분 파상공세를 펼쳤다. 그러나 이번에도 사우스햄턴의 밀집 수비에 걸렸다.
후반 43분 아스널이 한 골을 더 만회했다. 외데고르가 왼발 감아차기 슈팅으로 골을 기록했다. 3-2까지 따라갔다.
후반 45분 아스널이 한 골을 더 넣었다. 왼쪽 측면에서 패스를 돌렸다. 넬슨이 슈팅했다. 골키퍼가 쳐냈다. 사카가 이 볼을 그대로 슈팅했다. 동점골을 만들었다.
아스널은 상승세를 탔다. 토르사르가 중거리슈팅을 시도했다. 크로스바를 때리고 나왔다. 이어 넬슨이 슈팅을 때렸다. 수비수 맞고 나갔다.
결국 아스널은 사우스햄턴과 비겼다. 승점 1을 추가한 아스널은 승점 75를 기록했다. 2위 맨시티(승점 70)와의 차이는 5점이다. 단 맨시티가 아스널보다 2경기를 덜 한 상황이다. 아스널과 맨시티는 26일 맨체스터에서 격돌한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서세원 '23살 연하' 아내, 평소 금슬 좋아 비보에 황망…서정희도 울먹여" ('뒤통령')
- 이상아, '이혼 3번' 고백 "이혼 사유…가족도 몰라" 눈물 ('금쪽상담소')
- 강수정, 홍콩 부자 답네…'1박 180만원' 호텔 플렉스 "가족과 로마 여행"
- [종합]서동주, "그 순간만큼은 아빠 좋아했다. 아빠도 나를 덜 미워했으면…" 故서세원에 대한 언
- 송혜교, '오랜 남사친'과 이러고 노네…문동은 벗고 찐미소 폭발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