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게 빛날 故 문빈이라는 별..오늘(22일) 비공개 발인[종합]
아스트로 고(故) 문빈이 평생 밝게 빛날 아름다운 별이 됐다.
문빈이 우리 곁을 떠난지 3일이 흐른 22일, 고인의 발인이 비공개로 엄수된다.
문빈은 19일 오후 8시 10분쯤 서울 강남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향년 25세. 경찰은 문빈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 중이며, 빈소는 서울 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소속사 판타지오는 20일 "비통하고 가슴 아픈 소식을 전하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 먼저 드린다. 4월 19일 아스트로 멤버 문빈이 갑작스럽게 우리의 곁을 떠나 하늘의 별이 됐다"고 밝혔다.
이어 판타지오는 "사랑하는 아들과 형제를 떠나보낸 유가족들의 슬픔과는 비교할 수 없지만 오랜 시간 함께 해온 아스트로 멤버들과 저희 판타지오 동료 아티스트 및 임직원 모두 너무나도 큰 슬픔과 충격 속에 고인을 마음 깊이 애도하고 있다"면서 "문빈을 응원해 주시고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게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더욱 가슴이 아프다. 그 누구보다 항상 팬들을 사랑하고 생각했던 고인의 마음을 잘 알기에 더 비통할 따름이다"고 전했다.
판타지오에 따르면, 유가족들의 뜻에 따라 장례는 문빈의 가족 친지들, 회사 동료들이 참석해 최대한 조용하게 치를 예정이다.
또한 판타지오는 "22일 문빈의 발인이 엄수된다. 앞서 안내드린 것처럼 유가족 분들의 뜻에 따라 발인식과 장지를 공개하지 않는다. 아스트로 멤버들과 유가족 분들이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을 아름답게 잘 보내드릴 수 있도록, 기자님들의 너그러운 양해를 재차 부탁드린다. 더불어 깊은 애도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이야기했다.
문빈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연예계는 각자의 방식으로 애도의 뜻을 전하기 시작했다. 방송인 장성규와 권혁수를 시작으로 아이유, 김호영, 방탄소년단 RM과 슈가, 효린, 홍석천, EXID 하니와 혜린, 김재중, 샤이니 키 등은 개인 SNS에 문빈을 향한 그리움을 고백했다.
또한 문빈의 여동생 빌리 문수아와 '98즈' 절친인 세븐틴 부승관, 비비지 신비는 같은 그룹 멤버 이외에는 처음으로 문빈의 SNS 계정을 팔로우했다.
각종 음악방송도 고인의 추모 행렬에 동참했다. 20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 MC인 몬스타엑스 주헌과 (여자)아이들 미연은 "오늘은 오전에 내린 봄비가 마냥 반갑지만은 않은 그런 날이다. 오랜 시간 무대에서 함께 울고 웃었던 동료가 갑자기 우리 곁을 떠나서 하늘의 별이 됐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부디 좋은 곳에서 편안히 쉬기를 진심으로 기도한다. 정말 너무나 안타깝고 가슴 아픈 소식에 애도를 전한다"라며 문빈을 추모했다.
뿐만 아니라 '엠카'는 1위 앙코르 무대도 생략했으며, 1위를 차지한 아이브 역시 짧은 수상 소감을 전하며 방송을 마쳤다. '엠카' 출연자들도 고개를 숙이거나 무표정한 얼굴로 애통한 심정을 전하기도.
주헌과 미연은 '엠카운트다운' 방송 말미 "많은 분들이 슬픔으로 힘든 시간을 보냈을 것 같다. 저희도 갑작스러운 이별 소식에 너무 가슴 아픈 시간이었다. 오랜 시간 우리에게 멋진 무대를 선사해준 문빈 씨 편안하기를 바란다. 유가족, 팬들에게도 다시 한번 위로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21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 MC 이채민과 르세라핌 홍은채는 "이번 주 가요계에 슬픈 소식이 있었다. 무대 위에서 누구보다 반짝였던 문빈 씨.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이번 주 '뮤직뱅크' 조금은 차분한 진행 양해 부탁드린다"면서 "이제 무대가 아닌 우리 마음 속에서 영원히 빛날 문빈 씨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라고 이야기했다.
MBC M '쇼! 챔피언'(이하 '쇼챔')도 문빈을 그리워했다. '쇼챔'은 문빈이 2020년 3월부터 지난해 10월까지 MC를 맡았던 음악방송이다. '쇼챔' 측은 공식 SNS에 "문빈과 함께한 2년 8개월의 시간 정말 따뜻했고, 고마웠습니다. 함께이기에 행복했던 수많은 계절들을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당신의 빛나던 열정을 잊지 않겠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해외 스케줄이 있어 공항에서 출국한 몬스타엑스, 엔하이픈, 비비지 등은 검은 정장 차림으로 문빈을 애도했고, 다수의 유튜브 콘텐츠 등도 업로드 일정을 연기했다.
문빈은 1998년 1월 26일생으로 2006년 동방신기의 '풍선' 뮤직비디오에 출연, '꼬마 동방신기'로 주목을 받았다. 이후 문빈은 2009년 KBS 2TV 드라마 '꽃보다 남자' 아역 배우로 연예계에 정식 데뷔했으며, 2016년에는 보이 그룹 아스트로로 데뷔해 최근까지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이승훈 기자 hunnie@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혜교, 남사친과 다정하게..손도 잡았네 - 스타뉴스
- 10기 영자, 양악·광대·턱 수술 후.."전이 나아" 악플 - 스타뉴스
- "막내 생겼어요"..장윤정♥도경완, 아이들 위해 결심 - 스타뉴스
- 아스트로 문빈, 25세 일기로 사망.."슬픔과 충격" - 스타뉴스
- 김호영, 문빈 사망에 애통 "약속 못 지켜 미안해"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그리움에', 훈련병 때 솔직한 감정 기록" [일문일답] - 스타뉴스
- 구여친 앞에서 "가슴 만져봐도 돼요?" 선 넘네 - 스타뉴스
- "가슴? 원래 커..母는 H컵" 10기 정숙, 얼얼 입담 폭발[스타이슈] - 스타뉴스
- '흑백요리사' 최현석 '냉장고를 부탁해' 시즌2로 금의환향 - 스타뉴스
- '흑백' vs '냉부해' 빅매치..이연복·최현석·에드워드리·최강록까지 [종합]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