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중호, 월드컵서 프랑스-감비아-온두라스와 한 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은중호의 월드컵 상대가 정해졌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U-20) 대표팀은 21일 스위스 취리히 국제축구연맹(FIFA) 본부에서 열린 2023 U-20 월드컵 본선 조 추첨 결과 프랑스, 감비아, 온두라스와 F조에서 경합하게 됐다.
다만 프랑스를 제외하면 나머지 팀들 간의 전력 차는 크지 않아 치열한 2위 싸움이 예상된다.
한국은 지난 3월 U-20 아시안컵에서 준결승에 진출하며 본선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기자] 김은중호의 월드컵 상대가 정해졌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U-20) 대표팀은 21일 스위스 취리히 국제축구연맹(FIFA) 본부에서 열린 2023 U-20 월드컵 본선 조 추첨 결과 프랑스, 감비아, 온두라스와 F조에서 경합하게 됐다.
한국은 지난 2019년 폴란드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해 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포트2에 배정됐다.
한국은 프랑스가 속한 F조에 두 번째로 들어갔다. 한국 뒤로 포트3의 온두라스, 포트4의 가 합류해 대진이 완성됐다.
프랑스는 지난해 유럽축구연맹(UEFA) 19세 이하 챔피언십에서 준결승에 진출하며 본선에 올랐다. 유럽 대회에서의 성적이 그렇게 좋았던 것은 아니지만 연령대를 가리지 않는 강팀이라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된다.
온두라스는 북중이 챔피언십서 준결승에 올라 본선에 진출했다. 감비아의 경우 아프리카네이션스컵 준우승을 차지한 복병이다.
다만 프랑스를 제외하면 나머지 팀들 간의 전력 차는 크지 않아 치열한 2위 싸움이 예상된다.
이번 월드컵은 원래 인도네시아에서 열릴 계획이었다. 그러나 인도네시아에서 정치, 외교적 이유로 이스라엘의 출전을 반대하는 움직임이 일어나자 FIFA는 인도네시아의 개최권을 박탈했다. 이후 아르헨티나가 개최 희망서를 넣어 개최국이 변경됐다.
한국은 지난 3월 U-20 아시안컵에서 준결승에 진출하며 본선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김 감독은 이후 유럽을 방문해 주요 선수들의 기량을 확인하는 등 대회 준비에 집중했다. 24일에는 차출이 가능한 선수들을 소집해 최종 엔트리 구상에 들어간다.
◇2023 FIFA U-20 월드컵 조 추첨 결과
A: 아르헨티나 우즈베키스탄 과테말라 뉴질랜드
B: 미국 에콰도르 피지 슬로바키아
C: 세네갈 일본 이스라엘 콜롬비아
D: 이탈리아 브라질 나이지리아 도미니카공화국
E: 우루과이 이라크 잉글랜드 튀니지
F: 프랑스 한국 감비아 온두라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링거 맞다 쇼크사’ 故 서세원, 캄보디아 현지인 말 들어보니 “아직 나이가...”
- “피아노를 치면 구독자들은 다른 걸 쳐” 배우→유튜버 이해인, 노출 콘텐츠에...
- 채정안, 간식 샀는데 무려 ‘58만원’..베트남 큰손 등극
- 하반신 마비된 전 UFC 파이터 김동현, 현재 근황은.. ‘충격’
- ‘44사이즈’ 박준금, 다이어트 비결은 “배고파 미치겠을 때 맨김 먹어”(매거진준금)
- 이병헌, 할리우드 시장 일침 “2009년 ‘지아이조’ 출연, 아시아 진출 위해 나 캐스팅한 것”
- 티아라 출신 류화영, 감탄 자아내는 콜라병 몸매.. 누가 찍어줬나
- 이혜영, 또 병원行..“성대폴립 수술..2주 동안 말하지 말라고”
- ‘23세 연하 ♥’ 박수홍, 결혼 2년차에도 달달한 대화...“행복한 미래만 그리자”
- 전혜빈, ♥치과의사 남편 개원 3주년 축하..‘붕어빵 아들’도 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