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건설산업硏, 부동산 금융시장·정책 연구 활성화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21일 한국건설산업연구원과 부동산 금융시장 및 정책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병훈 HUG 사장직무대행, 이충재 한국건설산업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충재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원장은 "최근 건설·부동산금융시장 위기가 국가 경제 전반으로 전이될 가능성이 커진 만큼 HUG와 상호 협력해 정책 개발과 제도 개선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21일 한국건설산업연구원과 부동산 금융시장 및 정책 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병훈 HUG 사장직무대행, 이충재 한국건설산업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부동산 시장 및 정책 연구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정책 이슈 관련 정보와 제도 개선 방안 아이디어 공유 ▷공동 연구 및 세미나 추진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금리 인상과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인한 건설·부동산 시장의 장기 침체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양 기관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해결책을 모색한다는 구상이다.
이병훈 HUG 사장직무대행은 “전세 사기, 미분양 증가 등 주택 시장 불안에 따른 문제가 대두된 시기에 양 기관이 힘을 합쳐 서민 주거 안정과 주거복지 구현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이충재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원장은 “최근 건설·부동산금융시장 위기가 국가 경제 전반으로 전이될 가능성이 커진 만큼 HUG와 상호 협력해 정책 개발과 제도 개선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ke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케이티 로마 데이트 포착…선명해진 'D라인'
- 서정희, 서세원 사망소식에 “가짜 뉴스 아니냐?”
- “故서세원 당뇨로 뼈만 남아…재혼 부인 혼절, 8살 딸은 父사망 몰라”
- “딸 조민 정치한다면 응원하겠냐”…돌발질문에 조국 답변은?
- [영상] 이효리, 리즈 시절 춤 실력 살아있네…엄정화·보아·화사와 제주해변서 막춤
- “1억 손실, 부부싸움까지 하며 버텼는데” 골칫거리 된 카카오
- 유승준 “인민재판 하듯 죄인 누명…21년 넘게 입국 금지”
- “돈 쓰고 75만원 돌려 받았다?” 70만명 몰린 ‘용돈벌이’ 뭐길래
- ‘표예림 학폭’ 가해자 해고 미용실 “피해자 회복위해 노력”
- “아이폰 카메라 그렇게 좋은가?” 류준열 ‘촬영’ 수업까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