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만원으로 프랜차이즈 점주 됐어요”, N잡시대 다양한 부수입 플랫폼

정무용 매경비즈 기자(jung.mooyong@mkinternet.com) 2023. 4. 21. 19: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 4호 공모 ‘문래 공차’
- 해외 역직구 사업 플랫폼 ‘쇼피 코리아’, 프리랜서 재능 마켓 플랫폼 ‘크몽’
MZ세대를 중심으로 ‘N잡러’ 열풍이 불고 있다. 직장에 다니면서 본인만의 취미 혹은 투자를 병행해 부수입을 얻고자 하는 이들이 많다. 이들이 보다 쉽게 N잡에 도전할 수 있도록, 부담 없고 편리한 방법으로 자아를 실현하고 수익 창출까지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들이 이목을 끈다.

소액으로 매장 운영하고 임대수익까지, 부동산 조각투자 소유, 4호 공모 ‘문래 공차’ 직장에 다니면서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루센트블록의 ‘소유’는 소액 투자만으로도 티 브랜드 공차 매장의 점주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소유의 4호 공모 건물 ‘문래 공차’는 투자자가 직접 점주가 되어 매출 상승을 위한 운영 방식을 선택하고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구조이다.

300만원 이상 공모에 참여한 투자자들은 ‘점주 패키지’ 혜택을 통해 매출, 손익 등이 담긴 상세 리포트를 확인하고 매장 운영에 참여할 수 있다. 투자자들은 분기 별 투표를 통해 프로모션등 운영 방식을 제안, 결정한다. 매장의 매출을 상승시켜 본인의 임대 수익을 함께 올릴 수 있는 것이다. 매장 이익의 78% 이상이 투자자의 임대수익으로 지급되는 것을 눈여겨 볼필요가 있다.

공차는 국내 커피 외 음료 프랜차이즈 중 가맹점 수 1위를 차지하는 브랜드이다. 문래 공차에 대한 공모는 4월 26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평범한 직장인인 내가 동남아에 브랜드 런칭할 수 있다. 해외 역직구 사업 플랫폼 ‘쇼피 코리아’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이 레드오션으로 접어든 반면,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시장은 블루오션이다. 동남아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의 한국 법인 쇼피코리아는 한국 제품을 해외로 직수출하는 역직구 사업 플랫폼이다.

쇼피코리아는 누구나 쉽게, 국내 판매만큼 해외 판매를 편하게 도전할 수 있도록 언어 및 결제, 물류 등 운영과 관련된 전반적인 이슈를 관리하며, 판매자가 주문된 제품을 해외로 보내면 이후의 배송 과정 또한 쇼피에서 전담해 편리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부업으로 시작해 연 매출 1억원이 넘는 글로벌 셀러로 부상한 ‘스테비’, K팝 앨범과 굿즈를 판매하는 ‘케이팝머치’ 등 새로운 진로를 찾은 유명 사업자들이 탄생하고 있다.

내 재능은 돈이 된다, 프리랜서 재능 마켓 플랫폼 ‘크몽’2023년 4월 기준 350만 건 이상의 누적 거래가 발생한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 ‘크몽’은 프로 N잡러가 되고 싶은 이들이 모여 있는 곳이다. 크몽은 디자인, 영상편집, 통번역, IT·프로그래밍, 마케팅 등 10여 개 영역, 400개 카테고리를 포함해 25만 건 이상의 전문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판매자-구매자 간의 연결이 빠르게 진행되며, 전문가로서 크몽을 이용하면 월별 실 수익과 거래금 정보까지 별도의 수익 관리도 제공된다.

지난 2021년에는 ‘크몽 머니플러스’를 출시해 주식, 부동산을 비롯한 투자 및 부업 관련 전반의 지식 및 노하우를 2500개 이상의 전자책으로 제공했다. 크몽은 또한 랭킹닷컴 기준 5년 연속 프리랜서·아웃소싱 분야 1위를 유지하고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