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종근 빛고을전남대병원장 취임…"콤팩트 경영으로 병원 수익구조 개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빛고을전남대병원 제6대 병원장에 임명된 선종근(52·정형외과 교수) 신임 병원장은 최근 병원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병원 운영방향과 전략과제 등을 제시했다.
이날 열린 취임식에 참여한 전남대병원 안영근 병원장은 "빛고을병원은 환자경험평가에서 국립대병원 중 1위를 차지하는 등 환자들이 인정하는 병원으로 정평이 나있다"며 "신임 선종근 병원장을 중심으로 지난 9년간의 경험과 성과를 발판 삼아 세계 최고의 전문병원을 향해 도약해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관절염 예방부터 치료까지 원스톱 서비스
최고 수준 전문진료센터 구축 목표
빛고을전남대병원 제6대 병원장에 임명된 선종근(52·정형외과 교수) 신임 병원장은 최근 병원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병원 운영방향과 전략과제 등을 제시했다. 임기는 2025년 4월 12일까지 2년이다.
이날 취임식에는 전남대병원 정성택 이사장(전남대 총장), 전남대병원 안영근 병원장, 전남대 의과대학 정영도 학장, 전남대치의학전문대학원 김재형 원장, 전남대병원 박용현 상임감사, 김병내 남구청장 등 병원 직원 및 내외빈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선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수익구조 개선 △전공의 수련병원 지정 △공공의료 활성화 △관절염 중개연구센터 구축 등 운영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선 병원장은 "콤팩트 한 경영을 통한 체질개선으로 병원 수익구조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수익구조 개선은 선택이 아닌 생존의 문제인 만큼 경영분석을 통해 선택과 집중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선종근 병원장은 또 "수술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낮병동 수술센터(Day surgery center)를 활성화하겠으며, 본원과 화순병원의 적체된 검사 해결을 위해 One-stop 검사시스템을 강구하겠다"며 "지금까지 추진해 온 전공의 수련병원 지정, 외래진료 및 건강검진의 활성화는 물론 국내외 유명 연구기관들과 협력해 관절염 기초부터 중개연구까지 가능한 관절염 중개연구센터를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날 열린 취임식에 참여한 전남대병원 안영근 병원장은 "빛고을병원은 환자경험평가에서 국립대병원 중 1위를 차지하는 등 환자들이 인정하는 병원으로 정평이 나있다"며 "신임 선종근 병원장을 중심으로 지난 9년간의 경험과 성과를 발판 삼아 세계 최고의 전문병원을 향해 도약해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선종근 병원장은 전남대 의과대학 졸업 후 동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빛고을전남대병원 진료지원실장, 진료부장, 정형외과장 등을 역임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박요진 기자 trut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께 살던 여자친구 33회 찔러 살해한 30대 구속기소
- 싸움 말렸다고 선생님 '살해 협박'…심각한 교권침해
- [투표]치킨 냉동·냉장육 가격차이 어떻게 생각하세요?[이슈시개]
- 12만원 과태료가 4만원 됐다? '셀프 범칙금' 부과한 경감 기소
- "솔직히 기억 안 나, 어렸잖아"…뻔뻔한 학폭 가해자
- 원희룡 "LH 매입임대제도, 피해 물건 우선 적용"
- 트럼프의 '로켓맨' 김정은 말고 또?…디샌티스 향해 "교활·잔인"
- 정부, LH가 전세사기 주택 사서 피해자에 임대하는 방안 추진
- '마약왕' 아들이 호랑이에 던진 것은?…공소장 속 '잔혹 범죄'
- 교차로에 트랙터 버려두고 '나 몰라라'…"급한 일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