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잼버리 '백 일' 앞으로.. 대회 준비는?

박혜진 2023. 4. 21. 18: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앵커 ▶오는 8월 1일 개최되는 새만금세계잼버리 대회가 어느덧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국내외 4만여 청소년과 임원진이 부안·새만금으로 모여들 예정인데 과연 대회는 어디까지 준비됐을까요?준비 현황과 앞으로 남은 과제들을 짚어봤습니다.

"이곳 부안 새만금 부지에서 청소년들은 이처럼 약 2만여 개의 텐트를 세우고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예정입니다." 카누와 행글라이더 등 160여 개의 프로그램도 준비됐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 ▶

오는 8월 1일 개최되는 새만금세계잼버리 대회가 어느덧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국내외 4만여 청소년과 임원진이 부안·새만금으로 모여들 예정인데 과연 대회는 어디까지 준비됐을까요?


준비 현황과 앞으로 남은 과제들을 짚어봤습니다.  


박혜진 기자 입니다. 

          

◀ 리포트 ▶

광활한 잔디가 펼쳐진 부안 새만금 잼버리 부지.


백일 후 잼버리 야영장으로 쓰일 공간입니다. 


국내 2천9백여 명, 해외 3만 9천여 명 등 153개국 4만 2천여 명의 스카우트가 참가를 예정하고, 현재 국내 참가 추가 모집이 진행중입니다.


하루 6천 톤을 사용, 처리할 수 있는 상하수도 공정은 이달 들어 마무리됐고, 폭염을 피할 50개 덩굴터널에 대한 골조 작업도 마쳤습니다. 


수만 명이 일시에 이용할 샤워장과 화장실, 급수대도 6월부터 차례로 들어설 예정입니다. 


[박혜열 / 잼버리조직위원회 본부장]

"이미 업체가 선정돼서 기술협상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잘 협상이 진행이 되면 6월 중순부터 화장실, 샤워장, 간이 급수대 시설들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청소년들이 대거 모이는 행사로 건강과 안전에 대한 대책도 추진중입니다. 


응급 상황을 대비해 소방과 경찰, 의료진이 24시간 상주할 영지 내 글로벌리더센터의 건축 공정률은 80%로, 오는 6월 말까지 준공될 예정입니다.


[박혜진 기자]

"이곳 부안 새만금 부지에서 청소년들은 이처럼 약 2만여 개의 텐트를 세우고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예정입니다." 


카누와 행글라이더 등 160여 개의 프로그램도 준비됐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의 잼버리 대회를 위한 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여전히 과제도 남았습니다.  


[손연기 /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

"어린 청소년들이 우리나라에 와서 커뮤니케이션 상 같은 것에 불편함이 없도록 도와주는 봉사활동 부분, 확진자가 나왔을 때 빠른 대처 방법 이런 것들을 조직 기관에서 (신경) 써야 하지 않나.."


대회가 백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다음주에는 세계 잼버리 회원국 대표단장 등 160여 명이 현장을 찾아 최종 점검에 나서고,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행사도 치러집니다.


MBC뉴스 박혜진 입니다. 


영상취재: 김관중

Copyright © 전주M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