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진-임시현, 남녀부 1위로 항저우행…기보배는 아겜 진출 무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우진(청주시청)과 임시현(한국체대)이 남녀부 1위로 올해 열리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권을 획득했다.
김우진은 21일 강원 원주양궁장에서 끝난 2023 양궁 국가대표 최종 2차 평가전에서 남자 리커브 1위를 차지했다.
베테랑 궁수 기보배(광주광역시청)는 1~2차전 평가전에서 모두 최하위에 자리해 아시안게임 진출이 무산됐다.
이어 국가대표들만 나서는 두 번의 평가전을 통해 올림픽,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등 주요 국제대회에 출전할 선수를 선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기자] 김우진(청주시청)과 임시현(한국체대)이 남녀부 1위로 올해 열리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권을 획득했다.
김우진은 21일 강원 원주양궁장에서 끝난 2023 양궁 국가대표 최종 2차 평가전에서 남자 리커브 1위를 차지했다. 김우진은 1~2차 평가전에서 모두 1위에 올라 총 배점 16점을 획득했다.
2위는 이우석(코오롱)아 차지했고, 김제덕(예천군청)과 오진혁(현대제철)이 각각 3,4위로 아시안게임에 참가하게 됐다.
여자부에서는 2003년생으로 만 19세인 임시현이 1~2차전 평가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여유롭게 1위를 차지했다.
안산(광주여대)과 강채영(현대모비스), 최미선(광주은행) 등으 2~4위로 항저우로 간다.
베테랑 궁수 기보배(광주광역시청)는 1~2차전 평가전에서 모두 최하위에 자리해 아시안게임 진출이 무산됐다.
남자 컴파운드에서는 김종호, 최용희(이상 현대제철), 양재원(국군체육부대), 주재훈(한울울진군클럽)이, 여자 컴파운드에서는 오유현(전북도청), 소채원, 송윤수, 조수아(이상 현대모비스)가 차례로 1∼4위를 차지해 아시안게임 진출권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전에는 리커브와 컴파운드 남녀 각 8명의 국가대표가 참가했다. 상위 4명의 선수에게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2023 세계선수권대회 출전 자격을 부여했다.
대한양궁협회는 매해 세 차례 국가대표 선발전을 치러 대표선수를 뽑는다. 이어 국가대표들만 나서는 두 번의 평가전을 통해 올림픽,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등 주요 국제대회에 출전할 선수를 선발한다.
올해 세계선수권대회는 7월31일부터 8월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된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은 9월23일부터 10월8일까지 열린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링거 맞다 쇼크사’ 故 서세원, 캄보디아 현지인 말 들어보니 “아직 나이가...”
- 박나래, 코드쿤스트와 데이트.. ‘소식좌’도 4시간 정성♥ 도시락 폭풍 먹방
- “피아노를 치면 구독자들은 다른 걸 쳐” 배우→유튜버 이해인, 노출 콘텐츠에...
- 하반신 마비된 전 UFC 파이터 김동현, 현재 근황은.. ‘충격’
- 채정안, 간식 샀는데 무려 ‘58만원’..베트남 큰손 등극
- “도산한 경험이 있어서”..박미선, 커피원두 고르다 ‘씁쓸’(미선임파서블)
- 티아라 출신 류화영, 감탄 자아내는 콜라병 몸매.. 누가 찍어줬나
- ‘60세’ 데미 무어, 시간을 거스르는 비키니 사진 공개
- 양다리 감추려고 납치 자작극? 김채연, 22년 만에 진실 밝혀 (특종세상) [종합]
- 이병헌, 할리우드 시장 일침 “2009년 ‘지아이조’ 출연, 아시아 진출 위해 나 캐스팅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