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말론, 브루노 마스 제쳤다...역대 최고 기록 [할리웃통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은 현재 미국 음반 산업 협회(RIAA)에서 가장 많은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은 아티스트다.
21일 RIAA 측은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포스트 말론이 히트곡 'Circles', 'Better Now', 'I Fall Apart'이 다이아몬드 인증을 새로 받으면서 총 8개가 됐다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이수연 기자] 가수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은 현재 미국 음반 산업 협회(RIAA)에서 가장 많은 다이아몬드 인증을 받은 아티스트다.
21일 RIAA 측은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포스트 말론이 히트곡 'Circles', 'Better Now', 'I Fall Apart'이 다이아몬드 인증을 새로 받으면서 총 8개가 됐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이전 최고 기록이었던 브루노 마스의 6개를 능가했다.
RIAA는 디지털 싱글과 앨범 판매량에 따라 골드(50만 세트 이상), 샐러드티넘(100만 세트 이상), 멀티플랫폼(200만 세트 이상), 다이아몬드(1,000만 세트 이상)로 구분해 인증을 수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포스트 말론의 8곡이 1,000만 장 이상 팔린 것이다.
포스트 말론은 이미 엄청난 기록을 가지고 있다. 애니메이션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의 사운드트랙 'Sunflower'은 무려 '17배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해 RIAA에서 가장 높은 기록을 세웠다.
한편, 포스트 말론은 2016년 발매한 데뷔 앨범 'Stoney'가 빌보드 앨범 차트 3위에 오르면서 시작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2018년 두 번째 정규 앨범 'beerbongs & bentleys', 2019년에 발매한 세 번째 정규 앨범 'Hollywood's Bleeding' 모두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수연 기자 tndus11029@naver.com / 사진= 포스트 말론 소셜미디어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카프리오, '또' 열애설 부인..."친구의 전 여친과 사귈 수 없어" [할리웃통신] - TV리포트
- 유명 배우, 아내에 사과하려 '눈썹 삭발' - TV리포트
- 샘 스미스가 사탄?...최근 무대 충격 - TV리포트
- '스파이더맨', 인성 논란 터졌다
- 하승진이 동료와 방송서 '맞짱' 뜬 이유 - TV리포트
- 인기 가수, '연애 프로' 참가...얼마나 외로우면 - TV리포트
- 금연·금주 실패한 유명 女스타 근황 - TV리포트
- 레전드 가수, 팬들 앞에서 '대마초' 했나.. - TV리포트
- 송민호, 군 입대전 마지막 몸부림 - TV리포트
- 톱 女배우, '첫관계' 했던 남자 배우 고백 - TV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