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사건 접수 지난해보다 25% 증가…법인 파산 50% 늘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1분기 전국 법원에 접수된 도산 사건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법원 법원행정처는 오늘(21일) 올해 1분기 전국 법원에 접수된 도산 사건이 총 5만727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대법원은 박영재 법원행정처 차장을 팀장으로 하는 종합대책팀을 구성해 도산 사건의 증가 추이와 처리 상황을 점검하고 인적·물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전국 법원에 접수된 도산 사건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법원 법원행정처는 오늘(21일) 올해 1분기 전국 법원에 접수된 도산 사건이 총 5만727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분기 4만390건에 비해 25.6% 늘어난 수치입니다.
회생·파산·면책 모든 유형에서 지난해 1분기에 비해 접수 건수가 늘어났습니다.
법인파산 사건 접수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0% 늘어 증가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법인 회생 사건도 47% 늘었습니다.
개인 회생사건 역시 접수 건수가 3만 100여 건에 이르러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7% 늘었습니다.
법원별로 보면 부산회생법원(38%), 대구지방법원(31%), 수원회생법원(30%) 순으로 증가율이 높았습니다. 지난달 개원한 부산·수원회생법원의 경우 관할 지역을 기준으로 전년 동기 접수된 건수와 비교해 산정했습니다.
대법원은 박영재 법원행정처 차장을 팀장으로 하는 종합대책팀을 구성해 도산 사건의 증가 추이와 처리 상황을 점검하고 인적·물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뉴스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백인성 기자 (isbaek@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항생제 100알? 처방해드리겠습니다.”… 비대면진료, 편하기만 할까?
- 전세사기 ‘우선매수권’ 법안 27일 본회의 우선 처리
- [영상채록 5·18] 헌혈차 생존 여고생 문순애 “계엄군이 헌혈차에도 무차별 총격”
- [현장영상] 윤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군사 지원 가능성 ‘코멘트’ 논란에 외교부는 ‘노코멘트
- [오늘 이슈] 치킨값 올린 교촌…“실적은 10분의 1토막”
- [영상] 키이우에 UFO?…정체불명 섬광 ‘번쩍’
- [오늘 이슈] 아직 헷갈린다고? ‘우회전 일시정지’ 위반시 범칙금 폭탄!
- [기후K] 탄소중립사전④ ‘점’ 하나에 바뀐 정체성 (재생에너지vs신재생에너지)
- [친절한 뉴스K] 프랑스대사관에 실린 혼…김중업 누구?
- 스페이스X 우주선 스타십, 첫 시험비행 실패…“이륙 성공에 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