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신작 ‘나이트 크로우’, 4인 8색 직업 ‘눈길’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3. 4. 21. 16: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오는 27일 출시 예정인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캐릭터 4종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워리어', '소드맨', '헌터', '위치' 등이다.

'나이트 크로우'의 경우 각기 특성이 뚜렷한 '워리어', '소드맨', '헌터', '위치' 등 4종의 직업을 제공한다.

활 직업은 '나이트 크로우'에서 가장 긴 공격 사거리를 가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오는 27일 출시 예정인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캐릭터 4종의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워리어’, ‘소드맨’, ‘헌터’, ‘위치’ 등이다. 전직을 통해 8개의 직업으로 분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나이트 크로우’는 매드엔진이 언리얼엔진5를 활용해 제작 중인 MMORPG다. 최신 기술을 활용한 사실적이고 세밀한 묘사가 특장점 중 하나로 PC 환경에서는 4K 해상도까지 사용할 수 있어 한층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연출한다. 실제 고품질 화면으로 구현된 캐릭터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끈바 있다.

‘나이트 크로우’의 경우 각기 특성이 뚜렷한 ‘워리어’, ‘소드맨’, ‘헌터’, ‘위치’ 등 4종의 직업을 제공한다. 이들 직업은 전직 시스템을 통해 세 번의 승급을 거치며 더욱 특화된 캐릭터로 성장한다. 전직 및 승급 단계와 무기 숙련도에 따라 특성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보유 기술을 강화하거나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다. 직업 및 전직에 따라 사용하는 무기와 전투 스타일도 변화해 미리 자신의 직업을 고민할 필요도 존재한다.

워리어와 소드맨
‘워리어’는 강력한 힘과 우수한 방어력을 지닌 직업이다. 적에게 돌진해 싸우는 근거리 클래스로 거대한 무기를 활용해 적을 압박하거나 진로를 봉쇄하는 무게감 있는 전투 스타일을 구사한다. 이용자는 ‘양손검’과 ‘창’ 중 하나로 전직할 수 있다. 양손검 직업은 무겁고 커다란 검을 휘둘러 강력한 파괴력으로 적을 공격한다. 창을 무기로 사용하면 다수의 적을 당기거나 속박해 적의 움직임을 봉쇄할 수 있다.

‘소드맨’은 방어력이 높아 근거리 전투에 적합한 직업이다. ‘한손검’ 또는 ‘쌍검’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성격이 달라진다. ‘한손검’의 경우 방패를 사용해 자신과 아군을 보호할 수 있고 ‘쌍검’은 적에게 치명적인 일격을 가할 수 있다.

‘헌터’는 1차 전직을 통해 ‘활’ 또는 ‘단검’을 선택할 수 있다. 활 직업은 ‘나이트 크로우’에서 가장 긴 공격 사거리를 가졌다. 커다란 석궁으로 적을 공격해 실명 상태로 만들어 버릴 수도 있다. 반면 단검 직업은 호쾌한 액션과 속도감 있는 전투가 특징이다. 침묵, 속박 등의 기술로 적을 무력화시킨 후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암살자 같은 역할이다.

헌터와 위치
‘위치’는 화려한 원소 마법으로 적을 공격하는 원거리 클래스다. 광역 공격 마법을 통해 다수의 적에게 큰 피해를 주거나 광역 치유 마법으로 전장을 지원한다. 다만 생명력과 민첩성, 체력이 낮아 세심한 조작이 요구된다. ‘지팡이’와 ‘마법봉’으로 전직이 가능하며 지팡이는 불과 얼음 원소를 활용한 마법, 마법봉은 아군 생명력 회복 및 해로운 효과 제거 등에 특화됐다.

위메이드는 출시 전까지 ‘나이트 크로우’의 사전예약을 접수한다. 공식 사이트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신청 가능하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