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가평 도시가스 배관망 계획에 서파 정압장 추가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천시의 도시가스 확대 보급 필요성에 대한 의견이 나왔다.
21일 경기 포천시의회에 따르면 지역 내 기관·단체 대표 72명과 연제창 시의회 의원은 최근 '포천시에 가산~가평 천연가스 공급 시설 공사 관련 정압시설 추가 설치 건의문'을 포천시장에게 전달했다.
이에 따라 연제창 의원 등 대표단은 이번 배관망 설치 계획에 서파교차로 인근 정압시설 신설을 추가해 현재 포천시가 추진 중인 일동 권역 도시가스 보급사업을 원활히 하자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천=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포천시의 도시가스 확대 보급 필요성에 대한 의견이 나왔다.
21일 경기 포천시의회에 따르면 지역 내 기관·단체 대표 72명과 연제창 시의회 의원은 최근 ‘포천시에 가산~가평 천연가스 공급 시설 공사 관련 정압시설 추가 설치 건의문’을 포천시장에게 전달했다.
총 연장 40.33㎞의 가산~가평 도시가스 배관망 설치 구간 중 포천시는 17.4㎞를 통과하지만 공사에 따른 불편에만 노출될 뿐 아무런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연제창 의원 등 대표단은 이번 배관망 설치 계획에 서파교차로 인근 정압시설 신설을 추가해 현재 포천시가 추진 중인 일동 권역 도시가스 보급사업을 원활히 하자는 의견을 제시했다.
향후 대표단과 연제창 의원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의원 면담 등 정치권의 지원을 적극 요청할 계획이다.
연제창 의원은 “공사 구간의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포천시가 도시가스 보급 혜택은 없고 공사에 따른 불편만 요구받는 것은 부당하다”며 “서파교차로 인근에 정압시설이 추가 설치된다면 현재 포천시가 추진 중인 일동 권역 도시가스 보급사업에 날개를 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의 현재 도시가스 보급률은 47%로 수도권 도시가스 보급률 91%에 비해 크게 낮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檢 140억대 전세사기 '빌라왕' 구속기소…"중형선고 최선"
- "죄인 누명 씌워"...유승준, '비자 발급' 결론 앞두고 항변
- "故 서세원, 천막 치고 장례 치른다고요? 전혀 아닙니다"
- 노래방서 ‘마약 탄 술’ 마신 여중생은 의식을 잃었다
- 16년 만에 잡힌 인천 택시 강도살인범 "현장에 없었다" 주장
- "폭언한 노선영이 300만원 배상하라"…김보름, 2심도 일부 승소
- 경찰청장, '마약음료' 주범 검거 협조 요청…中 공안에 친서
- 실종된 30대 초등교사, 숨진 채 발견된 곳은
- 모바일 청첩장 클릭했더니…“7000만원 대출 실행됐습니다”
- 닷새간 세 번째…압구정 아파트서 10대 추락사